크로스컨텐츠플랫폼인 ‘컬쳐랜드스토어’에 만화서비스가 3일부터 시작됐다. 기존 게임서비스에 만화 서비스를 더해 다양한 콘텐트를 확보한 것이다. 결재는 문화상품권과 컬쳐캐시로 간단하게 결재할 수 있다.
컬쳐랜드스토어는 고양이식당 · 별난6공주 등의 신작 독점 웹툰과 더불어 민/백승훈 작가의 ‘독고’ 및 ‘통’ 시리즈 · 어진/김지애 작가의 ‘슬기로운 생활’ 등 인기 웹툰, ‘베리타스’ · ‘논논비요리’와 같은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완결 만화 등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유저들이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작품을 서비스하기 위해 ㈜투유드림, ㈜만화가족, ㈜마루코믹스 등 11개의 CP(Contents Provider)사들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향후에는 CP사들과의 적극적인 협업과 컬쳐랜드스토어 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와 작품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일 전략이다.
컬처랜드스토어 스토어사업부 김영민 팀장은 “새롭게 론칭한 만화서비스는 문화상품권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트를 즐길 수 있도록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젝트이다. 앞으로 파트너사들과 힘을 합쳐 완성도 높고 잠재력이 큰 작품을 발굴해 컬쳐랜드스토어 만의 스타 작품을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컬쳐랜드스토어는 만화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결제 및 작품 완독자들에게 컬쳐캐시 · 단행본 · 방탈출카페 이용권 등의 상품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