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시작되고 불쾌지수는 높은 본격 여름이 다가왔다. 바캉스 준비로 한창 정신없는 시즌에 자녀와 함께 해변이나 워터파크 나들이 계획 중이라면 트렌드에 맞는 '패밀리룩'으로 다정한 휴가철을 보내는 건 어떨까.
올 여름 가장 핫한 인기 아이템인 래시가드는 몸을 감싸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체온 보호까지 해줘 피부가 연약하고 민감한 아이들이 자유롭게 워터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성인들에게는 체형보존 효과까지 주기때문에 여름 물놀이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다. 가족 단위로 워터 스포츠 즐기는 패밀리룩 아이템 살펴보자.
♦ 통일감 더한 래시가드로 '패밀리룩' 연출하자
사진제공=네파 사진제공=네파
패밀리룩 가장 대표적인 형태가 바로 온 가족이 같은 디자인 제품으로 옷을 맞춰 입는 것이다. 부모와 아이가 같은 디자인 제품으로 입으면 가족 간 통일감과 유대감을 줄 수 있다
네파 래시가드 패밀리룩 대표 아이템인 성인용 '코스튬 래시가드'와 키즈용 '쿼터 래시가드'는 동일한 디자인 제품으로 다양한 컬러 선택을 통해 멋스러운 패밀리룩 완성이 가능하다. 신축성과 복원력이 우수한 이탈리아 카르비코 원단을 사용해 움직임이 많은 워터 스포츠 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네파 사진제공=네파
성인용 코스튬 래시가드 색상은 남성용은 블랙, 블루, 그레이, 여성용은 블랙, 버건디, 블루 각각 세 가지로 출시됐다. 키즈 '팔라 컬러 블록 숏팬츠'는 쿼터 래시가드와 함께 코디하기 좋은 팬츠 제품이다. 컬러풀한 배색이 특징으로 부모와 자녀 사이 돈독한 분위기 연출에 도움을 준다.
♦ 개성 존중 '시밀러룩'으로 패셔너블한 가족 스타일
최근에는 무조건 똑같은 옷을 입기보다 컬러나 패턴은 비슷하게 맞춰 입고 나머지는 개성에 맞게 연출한 '시밀러룩'도 가족 나들이 패션에서 각광받고 있다. 아이들은 특유 감성에 맞는 컬러풀한 디자인 래시가드를 입자. 부모들은 아이들과 유사한 컬러 계통 제품을 선택하면 가족으로서 통일감은 유지하면서도 각자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패셔너블한 시밀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네파 키즈 '웨이브 프린트 래시가드 세트'는 파도를 연상하게 하는 사선형 스트라이프 패턴이 특징인 제품이다. 상의와 하의, 모자가 한 세트로 구성됐으며 시원한 컬러감에 독특한 스트라이프 패턴을 통해 여름철 톡톡 튀는 아이들만의 감성을 담았다. '플로럴 걸 래시가드 세트'는 상의, 하의, 모자 세 가지가 한 세트로 구성된 여아용 래시가드다. 여아용 제품 특성에 맞게 플라워 프린트 패턴으로 화사한 느낌을 연출하고 허리 부분에 셔링을 가미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화했다.
사진제공=네파 사진제공=네파
성인용 '라니에라 래시가드'는 어깨 부분과 손목 부분 세련된 컬러 프린트가 포인트인 제품이다. 컬러풀한 키즈 래시가드와 대비된 느낌을 줘 각자 개성에 맞는 근사한 시밀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라푸마 '프레시가드'는 역동적인 움직임에도 불편함이 없는 고탄력 소재 사용으로 활동성을 높였다. 하이넥 티셔츠 형태 래시가드와 집업 스타일 래시가드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여성용은 허리라인과 소매 라인 컬러 배색이 날씬하게 보이도록 했으며 남성용은 블루 계열 컬러 구성이 청량한 느낌을 선사한다. 색상 조합이 커플룩으로 제격인 아이템이다.
♦ 남녀공용 바캉스 아이템 활용하자
평범한 티셔츠와 반바지 보다 멋스러운 바캉스 스타일로 변화하고 싶다면 모자, 가방, 슈즈 등 액세서리 아이템에 주목하자. 남녀공용 착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커플룩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제공=라지크, 엄브로, FLAP.B by 패션팝 사진제공=라지크, 엄브로, FLAP.B by 패션팝
뜨거운 여름 햇빛 아래서 장시간 야외활동을 즐기려면 자외선 차단시켜 줄 서머햇이 필수다. 썬캡이라 불리는 모자는 눈에 직접적으로 닿는 자외선을 막아 선글라스 착용 없이도 눈을 보호해준다. 땀 흡수력이 높은 면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은 착용감은 가볍고, 구김이 가도 자연스러운 멋이 스타일을 살려준다.
남녀 구분이 없는 가방을 선택하는 건 어떨까. 가벼운 면 소재 에코백과 힙한 느낌 가득 담은 힙색, 백팩은 화려한 바캉스룩 차림에 매치하면 조화를 이뤄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