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공연 기획자들이 '공모전'으로 직접 공연을 기획하고 준비한 무대, 'MY REAL CONCERT'가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주최로 팬과 뮤지션, 프로모터가 협력하는 콘서트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총 91개팀 401명의 참가자가 몰렸고, 2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4개팀이 선발됐다.
4팀은 28일 오후 3시 종로구 통의동 대림미술관에서 콘서트 무대를 직접 선보이게 된다. ‘MY REAL CONCERT‘의 첫 번째 공연을 펼치게 주인공들은 고등학교 졸업파티인 프롬 파티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레이블파티 형식으로 ‘WHERE ARE YOU PROM?’라는 이름을 붙였다.
28일 진행되는 콘서트에는 십센치, 사람또사람, 요조, 유즈드카세트, 옥상달빛 등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의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여해 열정적인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뮤지션, 배우, 작가 등 50팀이 셀러로 참여하는 플리마켓도 진행해 직접 만드는 공연의 의미를 더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기존의 카페공연이나 인디밴드 공연과의 차별화 시켜 공연 기획자, 공연 뮤지션, 관객이 함께 공연을 구성하고 만들어 가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부루다티켓의 선판매(Pre-sale) 방식으로 실제 관객에게만 티켓을 판매해 공연의 제작비 홍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여 공연티켓 가격의 거품을 제거했다"고 밝혔다. 10월 31일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는 ‘직장인들을 위한 새로운 힐링‘이라는 독특한 테마로 구성되는 MY REAL CONCERT의 2차 기획공연이 펼쳐진다. 공연은 ‘워커홀릭(workaholic)’과 ‘뱁새’ 등의 곡으로 직장인들게 위로를 전하는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의 단독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