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에이핑크 정은지가 생애 첫 솔로곡 OST '그대라구요'로 단숨에 음원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정은지는 SBS 수목극 '쓰리데이즈' OST '그대라구요'를 불러, 5일 정오 음원사이트 공개 이후 벅스·소리바다·다음뮤직 실시간차트 1위에 올랐다. 멜론·엠넷·네이버 뮤직·올레뮤직 등에서도 최상위권을 점령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정은지의 신곡 '그대라구요'는 데뷔 후 첫 솔로곡으로 눈길을 끌었다. '쓰리데이즈'로 전파를 타기 전에 거둔 성적이라는 점에서 더 의미가 크다.
소속사 에이큐브 관계자는 "정은지가 처음 도전한 솔로 OST '그대라구요'가 좋은 성적을 거두며 첫 솔로 음반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입증하고 있다"며 "정은지가 부른 '그대라구요'는 6일 '쓰리데이즈' 방송에서 처음 전파를 탈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대라구요'는 더원의 '잘 있나요' 배치기·신보라의 '사랑하니까' 등으로 OST 히트 작곡가로 떠오른 원투의 오창훈과 구피 박성호의 공동 작품이다. 애잔한 노랫말과 서정적인 팝 발라드 느낌의 고급스러운 코드진행, 아름다운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이 어우러진 곡이다. 정은지의 호소력 짙은 명품 보컬이 더해져 드라마의 감정선을 더욱 상승시킨다. 손현주·박유천 주연의 드라마 '쓰리데이즈'는 세발의 총성과 함께 실종된 대통령을 지키려는 경호원의 활약을 그린 미스터리 서스펜스 멜로드라마다. 1년 반에 걸쳐 기획한 제작비 100억원 대작드라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