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환은 23일 스윗소로우 팬카페에 '중요한 얘길 전하려니 제목 하나 쓰기도 힘드네요'라는 글을 남겼다.
그는 '사실 저는 오늘 또 그런 종류의 중요한 어떤 것을 여러분께 용기내서 고백하려 합니다. 여러분 저 결혼합니다! 상대는 당연히 여러분이 아시는 그 친구 맞고요^^ 4년을 만나면서 평생을 함께 해야겠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의심한 적이 없는 사람이어서 정말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었습니다'라며 '그냥 할 때가 됐다는 느낌이 왔다고 할까요'라고 전했다. 이어 결혼날짜는 2014년 1월 4일임을 밝혔고 최대한 소박하고 조용하게 하려고 노력하며 천천히 준비하고 있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성진환은 '생각보다 날짜가 좀 남았죠? 연말까지 이 친구나 저나 공연 등 준비하고 있는 일들이 꽤 있다 보니 어떻게든 저희를 아끼시는 분들이 생뚱맞은 타이밍에 생뚱맞은 방식으로 전해듣게 하고 싶지 않아서 한참을 고민한 끝에 이렇게 조금 미리 말씀드리기로 했어요'라며 '무사히 이 곳을 통해 제일 먼저 여러분께 소식 전할 수 있게 된 것이 일단 참 다행스럽고 고맙습니다. 십년 가까이 함께하고 있는 이 게시판에 제 인생의 큰 일을 알려드리는 게… 지난 몇 년간 제 연애를 따뜻하게 지켜봐준 것 언제나 진심으로 고마워하고 있습니다'고 고마워했다.
이어 '아무리 인정하기 싫고 가끔은 속에서 막 열불이 나도 이 정도면 다들 진짜 잘 참아주고 나한테 정말 매너있게 대해준거야'라며 '더 따뜻하게 지켜봐주실 수 있도록 더 따뜻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할게요'라고 맺었다.
두 사람은 2010년부터 교제를 시작했다. 당시 한 음악 페스티벌에서 처음 알게 돼 좋은 감정을 키웠다. 서로 음악 스타일을 좋아하고 있어 좋은 감정을 갖고 풋풋한 만남을 가져왔다.
성진환은 인호진·송우진·김영우·성진환 네 명으로 구성된 아카펠라 그룹 스윗소로우의 막내. 연세대학교 합창동아리 출신인 스윗소로우는 2002년 그룹을 결성 후 2004년 '제16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가요계에 입문했다.
오지은은 2006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동상 수상자로 2007년 1집 '지은'을 발표하고 데뷔했다. 이후 '오지은과 늑대들'이란 밴드를 결성해 활동했다. 지난 20일 2013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