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가 2014년 공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에서는 경영지원, 홍보, 마케팅, 영업, R&D, 생산관리, 설비, 식품안전 등의 직군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의 소지자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단, R&D 및 생산관리 등 일부 직군의 경우에는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지원서는 오는 29일 오전 10시까지 샘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입사지원서를 제외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등 각종 증빙서류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차후 면접 시 제출하면 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의 순서로 1차 면접 대상자를 선발하고, 1차 행동역량면접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2차 면접인 요리면접, 팀장면접, 임원면접을 실시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행동역량면접은 지원서를 보지 않는 블라인드 심사로 이루어지며, 조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면접자의 성향을 파악하고 잠재적 역량을 판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샘표의 이색면접으로 유명한 요리면접은 4~5명이 한 조로 구성되어 주어진 재료를 활용해 조별로 요리를 구상하고 만들어 프레젠테이션 하는 전반의 과정을 심사하며, 이를 통해 인성 및 창의력, 팀워크 등을 평가하게 된다.
샘표는 성별, 종교, 학점, 어학점수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을 통해, 직무에 관해 이해가 높고 열정 넘치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샘표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를 채용한다.
신입사원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샘표 채용 홈페이지 내 Q&A게시판과 채용 담당자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진 샘표 인사팀 차장은 “샘표의 인재상인 ‘겸손’, ‘사심 없는’, ‘열정 있는’ 인재인지 여부를 집중적으로 검토해 신입사원을 선발하고 있다”며 “특히 다면화된 면접을 통해 인성과 역량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잠재력 있는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