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쇼미더머니2'는 7일 첫 방송을 앞두고 5일 오후 3시 서울 상암동 CJ E&M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현도의 D.O크루와 MC메타의 메타크루가 첫 선을 보이는 자리. 하지만 주인공 이현도가 감기 몸살로 첫 행사부터 자리를 함께하지 못했다. 이현도를 제외한 크루 멤버들은 이날 행사에 모두 참석했다. 사전 공지가 전혀 없어, 오래간만에 국내 무대에 컴백하는 이현도를 취재하기 위해 행사에 참석한 기자들은 잠시 술렁이기도 했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Mnet 한동철 국장은 "이현도가 지금 심한 감기몸살을 앓고 있다. 병원에 있는데, 참석하지 못할 수도 있다. 시즌2에서 굉장히 중요한 인물인데 양해부탁드린다"고 공지했다.
'쇼미더머니'는 시즌2를 맞아 포맷을 바꿨다. 프로페셔널 래퍼와 아마추어 래퍼의 조합으로 대결을 펼쳤던 방식에서 이현도와 MC메타를 전면에 내세운 크루 대결로 변화를 줬다.
메타크루에는 MC메타, 아웃사이더, 소울다이브가 포합됐고, D.O크루에는 이현도, 렉시, 배치기가 참여한다. 각각의 크루에서 성격에 맞는 멤버들을 선발하고 함께 경연 무대를 꾸민다. 탈락자 선정은 100% 공연 평가단에 의해 매회 결정될 예정. 지난 3월 부터 참가자를 받아 총 2000여명이 참가신청서를 접수했다. 6월 7일 밤 11시 첫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