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경마 브리핑] 서울경마, 10월 계획 발표 外
○…서울경마공원, 10월 경마시행계획 발표
서울경마공원이 10월 경마시행계획을 4일 발표했다. 10월 중 경마시행일수는 4주 총 8일이며 총 92경주가 시행된다. 경주당 편성두수는 일반경주가 7두에서 14두, 특별·대상경주가 5두에서 14두이며 1000m, 1700m는 최대 12두로 제한된다. 10월 중에는 7일 제6회 경기도지사배(L)경주, 14일 제12회 농림수산식품부장관배(GⅡ) 경주, 20일 제8회 과천시장배(L)경주, 21일 제28회 KRA컵 클래식(GⅢ) 등 굵직한 대상경주들이 편성돼있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마사회 경마정보홈페이지(www.kr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RA서울경마공원, 10월 경마전문가 강좌 시행
서울경마공원이 매주 일요일 경마 전문가 강좌를 시행한다. 경마공원에 따르면 10월 강좌는 럭키빌 1층 북단 미디어 센터(키즈프라자 내)에서 12시20분부터 13시10분까지 50분간 진행된다. 첫날인 7일에는 석영일 KRA 전 심판처장이 '승마작전계획'이라는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며, 14일에는 최영호 방송해설위원의 '삼관마의 결정판' 강연이 마련돼있다. 21일에는 이준영 축산경제신문 편집국장이 '경마 분석력과 베팅경주 변별력 제고와 관련된 조언'을 강의 형식으로 풀어내며 28일에는 이용우 KRA 전 경마교육원장의 '기승능력파악하기' 강의가 진행된다.
○…경마방송 가을개편
KRA 한국마사회의 대표 경마 프로그램 '클릭! 오늘의 경마'가 정기 개편을 맞아 13일부터 새로운 진행방식을 선보인다.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기존의 아나운서와 해설위원이 당일 경주를 간단히 예상해보는 진행형식에서 일간스포츠 등 스포츠신문 경마 전문기자 및 핸디캡퍼가 해설위원으로 참여해 3개 경주를 집중분석하는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이밖에도 가상 3D 스튜디오를 설치하는 등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가미해 시청자들이 즐길 수 있는 경마방송으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말산업국가자격시험 출제·검토위원 모집
KRA한국마사회 자격검정센터가 말산업 국가자격시험 문제를 공모하기 위해 출제·검토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자격 대상은 말산업 국가자격시험으로 치러지는 말조련사·장제사·재활승마지도사 등 3개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 및 해당 자격 1급 소지자 등 관련 전문가다. 관련 강의를 하고 있거나 수험서적(문제집) 등의 출간에 참여한 사람, 응시예정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기간은 31일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편접수하면 된다.
○…부경경마공원 7일 경마고객의날 맞아 이벤트 개최
KRA부산경남경마공원이 오는 7일 제2회 경마고객의 날을 맞아 경마팬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부경경마공원에 따르면 7일 경마공원 입장료는 전액 면제되고 관람대 1층에서는 음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오후 3시까지 고객들은 경마공원 내 모든 커피자판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비 적중마권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도 마련돼있다. 비 적중마권 뒷면에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기재 후 각 층의 안내 데스크에 있는 응모함에 투입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5만원짜리 구매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부경경마공원 '찾아가는 안내 서비스' 실시
KRA부산경남경마공원이 고객서비스 제고를 위해 '찾아가는 안내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찾아가는 안내 서비스를 시행하면 고개들은 정해진 안내 데스크를 찾아다닐 필요 없이 관람대와 공원지역에서 어깨띠를 부착한 안내도우미에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부경경마공원에 따르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도우미들이 관람대 각 층별로 2명, 공원지역인 더비랜드와 포니랜드, 호스토리랜드에 각 2명씩 배치될 예정이다. 도우미들은 안내 리플릿을 휴대해 고객 민원을 즉시 해결하고 각종 시설물의 이상 접수시 관계부서와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