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경마] 말산업 육성 토론회 개최 外
◆말산업 육성 토론회 개최
KRA한국마사회가 농림수산식품위원회 김우남의원(북제주)과 공동으로 19일 말산업 육성 토론회를 제주시 농어업인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말산업육성법 제정·공포에 따른 국내 말산업의 현황 및 발전전략에 대한 의견수렴과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개최되며, 말산업 육성방안(농림수산식품부), 제주도 말산업 정책방향(제주도), 승용마 품종개량 R&D,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체계 구축방안(한국마사회)의 4개 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KRA, 7월 첫 승마지도사 자격시험 실시
KRA한국마사회는 7월 승마보급 확대와 승마인구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승마교관 인력을 양성하는 승마지도사 자격시험을 시행한다. 이번 승마지도사 자격시험은 최초로 시행되는 한국마사회 주관 자격증 시험이다. 본 자격시험은 승마훈련원에서 7월 13일 필기시험, 7월 21일 실기시험 두 차례의 시험으로 이루어지며 응시자 접수는 오는 6월부터 시작된다. 한국마사회는 시험 시행에 앞서 6월 중 원활한 시행과 제도 홍보를 위한 자격시험 응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KRA Angels, 재능기부 동아리 운영 실시
KRA한국마사회봉사단 'KRA Angels'는 실적위주의 형식적인 형태의 봉사활동에서 벗어나 진정성 높은 봉사활동을 위해 재능기부 동아리를 운영하기로 했다. 임직원이 가진 작은 재능이나 지식 경험을 통해 ‘주는자’ ‘받는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 되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활동 분야는 사진·이발·IT·전기·통신·독서지도사·상담치료사·조경의 8개의 분야이다.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매월 말 수요일 퍼니데이 오후시간 혹은 휴무일에 수혜처가 필요시 찾아가는 니즈(needs)형 봉사 활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재능기부 동아리 활동은 26일 퍼니데이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문의는 서울경마공원 사회공헌팀(02-509-2231)으로 하면 된다.
◆조인권 기수 100승 달성
조인권이 데뷔 3년여 만에 개인 통산 100승 고지를 밟았다. 조인권은 8일 일요경마 4경주에서 ‘파워러너’에 기승해 승리를 거둬 100승을 채웠다. 조인권은 데뷔 첫해 4승을 시작으로 2009년 31승, 2010년 36승을 올렸고 올 시즌은 벌써 27승째를 기록하며 다승랭킹 4위를 마크하고 있다.
◆경마의 날 기념식 개최
KRA한국마사회는19일 제 89주년 경마의 날 기념식을 한국마사회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경마의 날은 우리나라에서 공식적인 경마가 최초로 시행된 날(1922년 5월20일)을 기념하고자 제정됐다. 경마의 날은 20일이지만 이 날이 경마가 시행되는 관계로 마사회는 보다 많은 경마관계자들의 참석을 유도하기위해 하루 앞당긴 19일에 기념식을 개최하기로 했다.
◆한국마사회 말 위령제 및 경마무사고 기원제 개최
KRA한국마사회는 19일 서울경마공원 마혼비에서 말 위령제 및 경마무사고 기원제를 개최한다. 한국경마 발전과 경주마·경마관계자들의 무사고를 기원하기 위한 이날 행사는 한국마사회 임직원, 경마유관단체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탈춤과 비나리 등의 의식무·제례행사·뒷 풀이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