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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

이세영 “전 남자 친구 결혼식 참석... 기분 이상해”

코미디언 이세영이 전 남자 친구의 결혼식에 참석해 화제다.이세영은 1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전 남친 결혼식 가는 메이크업’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공개했다.이세영은 “오늘은 전 남자 친구 결혼식을 간다. 전 남자 친구의 결혼식은 태어나서 처음”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아마 다들 이런 경험이 없지 않을까 싶은데 저도 35년 살면서 처음이다. 결별 후에도 서로 안부를 묻고 지냈던 좋은 사이다. 아무런 감정이 없었는데 그래도 기분이 좀 이상하긴 하다”고 털어놨다.이세영은 “가면 건너 건너 아는 사람들이 있을 거다.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싶은데 사람들 눈에 띄고 싶진 않다”며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12.18 12:43
연예일반

개운한 뒷 맛을 원하나요?... 풍자의 신 ‘엄은향’ [김지혜의 ★튜브]

유튜브 콘텐츠가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는 요즘, 뭘 봐야 할지 모를 때 다들 있죠? ‘김지혜의 ★튜브’가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선별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편집자 주> 그야말로 풍자의 신이다. 적절한 선과 웃음, 공감 요소까지 챙기면서 구독자들을 끌어모으는 중이다. 구독자 49만 명을 보유한 엄은향의 이야기다.엄은향은 1인 코미디 유튜버다. 감성 카페 현실을 풍자한 영상으로 이름을 알렸다. 바쁘진 않지만 바빠 보이는 얼굴 표정, 묘하게 차가운 말투, 늘 화장실은 밖에 위치한 점 등. 현실 고증을 잘 살린 영상미로 단숨에 주목받았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SNS 코리아에서 방송인 권혁수가 선보인 얄미운 합장 포즈도 엄은향이 먼저 시도했다. 이후 센터 욕심내는 아이돌 콘셉트로 구독자 굳히기에 들어간다. 무려 685만 회 조회수를 기록한 ‘최근 하차 하라고 욕먹은 뉴진스 멤버’ 영상에서 엄은향은 수면바지를 입고 등장해 ‘어텐션’을 추고, 멤버들이 휘두르는 팔에 얼굴을 맞는다. 마지막 엔딩포즈도 놓칠 수 없다. 실제 아이돌 음악방송 영상에 크로마키로 본인의 모습을 삽입해 만든 ‘아이돌 방송사고’ 모음집은 ‘엄은향’ 채널의 정체성이다.최근에는 드라마 속 클리셰와 현실을 비교하는 콘텐츠로 인기다. 꼭 엄마와 다투고 집을 나서는 날이면 엄마에게 예기치 못하는 비극이 닥치는 드라마. 그리고 현실은 “엽떡에 분모자 추가했냐”고 엄마에게 묻는 중학생. 차가 막히는 고속도로에서 뻥튀기를 파는 전 남자 친구를 보고 기분이 이상해진 여주인공, 그러나 현실에선 “안 가고 뭐해”라고 짜쯩내며 클락션 울리기에 바쁘다. 엄은향이 표현하는 드라마 클리세가 특별한 이유는 1인 다역을 소화한다는 것. 배역에 따라 의상과 메이크업, 목소리 톤을 달리해 변주를 준다. 또 현실 속 인물을 표현할 때는 얼굴에 코믹한 효과를 줘 드라마와 대비를 극대화한다. 영상 업로드 주기는 1~2주 정도로 긴 편이며, 쇼츠 하나다 평균 조회수는 500만 회로 상당히 높다. 엄은향은 10년 동안 개그맨 지망생이었으나 ‘개그콘서트’ 폐지 후 유튜브로 전향했다. ‘드라마 속 여주가 늦잠 잤을 때’, ‘재벌남이 가난녀를 붙잡을 때’ ‘도시녀가 시골에 살 때’ ‘반장선거할 때’ 등 K드라마 찐팬이어야 가능한 콘텐츠들은 엄은향이 노력한 결과물이다. 한 작품을 여러번 돌려보며 구독자들이 공감할 법한 소스를 얻는다고 한다.엄은향이 구독자 5만 명일 때부터 찐팬이었다는 장다은(26) 씨는 “평소 밥 먹을 때 ‘엄은향’유튜브를 자주 본다. 볼 때마다 ‘어떻게 드라마 클리셰를 저렇게 잘 알고 있지?’ 하며 감탄한다. 무엇보다 클리셰를 재미있게 잘 풀어내는 게 엄은향 유튜브 채널의 매력이다. 연기도 일품이다. 괜히 개그맨 지망생이 아니다”고 말했다. 짧은 쇼츠만으로 아쉬움이 남는다면 엄은향 부캐시리즈가 있다. ‘인스타 금수저’ ‘찐 부자의 삶’ ‘손흥민 여친’과 같은 부캐 시리즈는 10분 내외 영상들로, 쇼츠보다 스토리텔링이 좀 더 구체적이다. 부캐시리즈는 대부분 브이로그 형식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효과가 들어간 쇼츠 영상이 마라맛 웃음이라면, 부캐 시리즈는 효과를 덜어내고 오로지 대사와 자막만으로 은은하게 웃음을 안긴다.최근 ‘풍자’를 다룬 콘텐츠들이 적절한 선을 지키지 못해 뭇매 받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러나 엄은향 표 풍자 콘텐츠는 웃고 나서 찝찝함이 아닌 개운한 뒷맛이 밀려온다는 평가다. 가파르게 구독자가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12.02 06:05
영화

‘은퇴 부인’ 박신양, 부성애 연기로 ‘사흘’ 하드캐리

11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박신양은 명불허전이었다. 새 영화 ‘사흘’에서 카리스마는 덜어내고 애타는 집요함을 얹어 호러 속 새로운 부성애를 그려냈다.지난 14일 개봉한 ‘사흘’은 장례를 치르는 3일, 죽은 딸의 심장에서 깨어나는 ‘그것’을 막기 위해 구마의식이 벌어지며 일어나는 일을 담은 오컬트 호러 영화다. 박신양이 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 시즌2(2019), 영화 ‘박수건달’(2013) 이후 처음 선보이는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사흘’은 개봉 3일 전 한국 영화 실시간 예매율 1위, 개봉 후 전체 박스오피스 3위까지 올랐다. 23일 기준 누적관객 19만 398명으로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3위를 유지 중이다. 이를 두고 한 극장 관계자는 “수능일에 개봉해 ‘공포 도파민’을 기대하는 10대 관객을 겨냥한 결과이면서, 촬영한 지 4년 만에 공개되는 박신양 영화에 대한 기대감도 크게 작용했다”고 분석했다.올 초 개봉해 천만 영화에 등극, 최근까지도 글로벌 선전 중인 ‘파묘’에 이어 제작사 쇼박스가 ‘K호러’로 내놓은 영화지만 마니아 장르인 오컬트 호러에 대중적인 가족 휴먼 드라마 감성을 접목한 것을 두고 평가는 엇갈리고 있다. 그럼에도 박신양의 절절한 부성 연기는 따뜻하고 차가운 톤을 넘나들며 극을 집중력 있게 이끌어 호평받고 있다. 극중 박신양이 연기한 승도는 흉부외과 의사로 자신이 집도한 심장 이식 수술 후 돌연 이상해진 딸 소미(이레)를 마주하게 된다. 초자연적인 현상임을 알고 구마 사제 해신(이민기)을 불러 의식을 진행하지만, 딸의 심장은 멈춘다. 죄책감과 슬픔, 현실 부정으로 몽롱한 의식 속에서 딸의 장례를 치르던 승도는 식장에서 “아빠”라고 부르는 분명한 딸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딸을 구하겠다며 직진하는 승도의 행보는 사실 공포 영화에선 가장 답답한 유형이다. 누가 봐도 악의 축인 존재를 굳이 건드리는 것은 사건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박신양의 연기는 설득력을 부여한다. 수술 전 딸과 나눈 대화 회상 속 승도는 한없이 다정하며 오히려 딸을 돕고자 거친 의식을 진행하는 구마 사제를 향해 도끼를 들 정도의 아버지임을 처음부터 정확히 제시했다. 또 승도가 영안실에 뉘어진 딸의 차디찬 손에 더운 숨을 불어넣은 장면은 이 영화 속 어느 공포 신보다도 깊은 인상을 남긴다. 푸른 톤으로 연출된 화면에서 시체가 보관된 장소가 주는 섬뜩함 속 박신양은 애끓는 부성을 형언할 수 없는 표정으로 표출한다. 박신양도 촬영 당시를 회상하며 “악마야 고맙다”라고 말했듯, 대본과 달리 이레가 누운 철제침대가 홀로 움직인 것을 보고도 감정선을 이어 연기한 덕에 딸의 시체 옆에서 함께 잠드는 아버지라는 이 영화의 핵심과도 같은 장면도 탄생했다.앞서 열린 시사간담회에서 박신양은 “아빠와 딸의 애틋한 휴먼 드라마와 오컬트가 함께 들어있는 점이 신선하고 흥미로워 출연하게 됐다”며 “두 장르가 동떨어지면 안 되기에 절묘한 밸런스를 맞춰야 했다”고 연기 주안점을 밝혔다. 그러면서 신과 컷을 나눠 두 장르의 비율을 수치화시켜 정확하게 표현하고자 했다고 부연했다. 특히 휴먼드라마 대목에 관해 박신양은 “작품에서 가장 묻어나야 하는 건 아빠와 딸의 애절한 느낌이다. 아빠가 미쳐가는 과정이 관객들에게 동의를 끌어낼 수 있어야 했다”며 “투샷만 나와도 그 느낌이 묻어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당시 중학생이던 이레와 현장에서 반말로 대화하는 등 케미스트리를 위해 분위기를 편하게 만들었다는 박신양을 두고 현문섭 감독은 “어떤 장르든 연기 베테랑”이라며 “이성적인 의사 승도가 딸을 구하기 위한 신념으로 흔들리고 미쳐가는 과정을 잘 표현하셨다”고 감사를 표했다. 지난해 개인전도 개최하며 최근 수년 간 화가로 활동 중인 박신양이지만, ‘사흘’을 시작으로 본격 본업 복귀를 할지도 관심사다. 박신양은 “그림을 그리는 게 연기를 그만두거나 안 한다는 얘기는 아니다”며 “저에게는 연기하는 것과 그림 그리는 게 다른 행위가 아니다. 표현을 하는 같은 행위”라고 은퇴설을 부인했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11.25 05:40
영화

[IS리뷰] 박신양은 박신양인데…K와 오컬트 만남 ‘사흘’로 충분했나

“소미야.” 박신양의 차분하지만 광기와 집념이 서린 목소리가 귓가에 남는다. 휴먼 드라마와 오컬트가 만나 새로운 ‘K오컬트’ 출사표를 던진 ‘사흘’의 이야기다.극의 중심을 잡고 이끄는 건 단연 박신양이다. 지난 2013년 영화 ‘박수건달’ 이후 11년 만에 스크린에 돌아온 그는 건재함을 과시했다. 그가 연기한 주인공 차승도 집안의 심상치 않은 풍경으로 이야기는 시작한다. 여느 오컬트 호러 영화처럼 악마가 들린 채 침대에 구속된 소녀는 그의 딸 소미(이레)다. 구마 사제 반해신(이민기)은 쉴 새 없이 라틴어로 성경을 읊고, 닫힌 방문 너머 살려달라며 비명을 지르는 딸의 목소리를 외면할 수 없는 차승도는 애끓는 부성에 결국 도끼까지 든다. 성공할 줄 알았던 퇴마 의식은 돌연 수포로 돌아가고, 딸은 숨을 거둔다.한국의 장례식장 풍경이 이어진다. 영화도 사흘 간의 장례 풍습에 따라 1일차 운명, 2일차 입관, 3일차 발인 수순을 밟는다. 조문객들의 입을 빌려 소미가 심장 수술을 받은 뒤부터 이상해졌다고 밝혀진다. 딸의 주치의로서 4개월 전 심장이식을 집도했던 흉부외과 전문의인 차승도는 도저히 이 상황을 인정할 수가 없다. 살면서 실패한 적 없는 그는 의학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일로 딸을 잃게 된 현실을 부정한다. 자책감에 사로잡힌 와중에 딸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신부 해신 또한 과거 자신에게 들렸던 악령에게서 이 사건의 단서를 찾아 다시금 퇴마에 도전한다. 고인의 마지막을 애도하고, 산자는 슬픔을 달래야 할 장례식장은 다시 나타난 악령과 드러나는 추악한 진실로 인해 섬뜩한 장소로 변한다. 오컬트와 가족 드라마가 블렌딩 된 작품만의 색깔도 이때부터 드러나기 시작한다. 죽은 딸의 경직된 쥔 주먹을 제 입김으로 녹여 펼치거나 영안실에 뉘인 시신 옆에서 철제 침대에 올라 잠드는 아버지의 모습이 그러하다. 박신양의 짙은 연기가 입혀진 차승도의 다소 답답한 행동들도 자식을 끔찍이 아끼는 부모 마음이라 보면 이해 못 할 일은 아니다.다만 가족애의 비중이 두드러지면서 오컬트 요소는 가벼워진다. 특히 심장에 깃든 악령이 어떻게 한국에 도달하게 됐는지 대목에서 다소 몰입이 떨어진다. 배경으로 채택된 장소들을 처음 접했을 때 수긍보단 의문이 고개를 든다. 그렇다고 개연성이 떨어지는 건 아닌지라 이야기의 출발점을 복기하다 보면 퍼즐이 맞춰진다. 초자연현상을 다루는 판타지이니 ‘이야기 속에선 있을 법한 일’이라고 넘긴다면 납득할 수 있다. 시각 연출적으로는 공간 선정에 나름의 이유도 있다. ‘검은 사제들’에 참여했던 김시용 미술 감독의 섬세한 설계가 느껴진다. 푸르거나 붉은 색채로 심리적 압박감을 잡고, 곳곳에 소품들로 다뤄지지 않은 이야기를 상상할 수 있도록 뒷받침했다. 특히 작품의 중요한 심볼인 나방이 병원 보일러실을 가득 채운 장면은 기괴함을 밀어붙이며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앞선 기자간담회에서 “나방을 훈련 시켰다”라는 현문섭 감독의 농담이 진짜인가 싶을 정도로 CG도 실감 난다. 촬영을 마친 지 4년여 만에 개봉하는 작품이다. 박신양뿐 아니라 두 주역도 오래 기다렸기에 반가움을 더한다. 미남 사제로 변신한 이민기는 ‘내 심장을 쏴라’(2015) 이후 9년 만의 주연 영화이고, 촬영 당시 중학교 2학년이었던 이레에겐 마지막 십 대 모습이 담긴 작품이 됐다. 특히 박신양과 부녀 호흡을 맞추며 ‘신들린’ 연기를 보여준 이레는 장래를 기대케 한다. 앙상블 중에선 영안실 관리인 역 김기천의 웃음 ‘킥’ 한마디들도 긴장도를 낮춘다.‘K’ 부성애와 오컬트의 결합 시도는 신선했고 밸런스 조절은 고전했다. 천만 영화 ‘파묘’를 받아 ‘K오컬트’ 열풍을 이어갈진 지켜볼 일이다. 95분. 14일 개봉. 15세 관람가.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11.14 06:00
프로축구

‘안양 캡틴’ 이창용 “김기동 감독님 기사 봤다, 우리도 서울전 큰 비중 두지 않을 것” [IS 현장]

FC안양 주장 이창용이 내년에 만날 FC서울에 관해 이야기했다.이창용은 7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K리그2 우승 및 승격 기자회견’에서 “최근에 김기동 감독님 기사를 봤는데 크게 (안양 승격을) 상관 안 하시더라. 우리도 서울전에 집중하다 보면 긴 시즌을 그르칠 수 있다. 우리도 큰 비중을 두고 준비하진 않겠다”며 웃었다.지난 5월부터 K리그2 1위 자리를 한 번도 내주지 않은 안양은 경남FC와 최종전을 앞두고 자력으로 우승을 확정했다. 2025시즌은 K리그1에서 경쟁한다.안양 팬들이 고대하던 안양과 악연이 있는 FC서울의 맞대결도 자연스레 성사됐다. 2004년 FC서울의 전신인 안양 LG 치타스가 서울로 연고 이전하면서 안양 팬들은 팀을 잃었다. 안양으로서는 뼈아픈 역사가 있는 만큼, 서울과 대결을 기다렸다.하지만 최근 김기동 서울 감독은 안양과 더비에 관해 “아무 생각이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이창용은 거기에 재치 있는 말로 대응한 것이다. 기자회견에 동석한 유병훈 안양 감독과 김동진은 FC서울에 승리를 챙기겠다고 다짐했다. 1부 리그에서 활약하게 된 이창용은 자신감이 가득하다. 그는 “1부에 있다가 2부에 내려왔을 때 느낀 것은 1부는 잘해야 하고, 2부는 열심히 뛰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다시 올라가는 입장에서 이야기하면 오히려 더 쉬울 수도 있다. 1부가 퀄리티는 높지만, 끈적끈적한 면에서는 떨어진다고 느낀다. 어렵더라도 쉽게 생각하고 싶은 마음도 있다”고 했다.2022년부터 안양에서 뛴 이창용은 유독 특별한 팬들에 감사를 표했다. 그는 “안양에 처음 오면 안양의 역사,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떤 일이 있는지 보여준다. 이걸 보면 마음이 이상해진다. 첫해에 왔을 때 봤던 영상의 힘이 있다”며 “팬들의 사랑도 많이 느껴진다. 아이들이 부모님을 (경기장에) 데리고 오고, 부모님이 아이들을 데리고 온다. 연인들이 같이 온다. 안양에 돌아다니면 (원래는) 우리를 몰라보셨는데, 연예인처럼 알아봐 주시기도 한다. 안양에서 뭔가를 이루고 싶은 마음이 커졌다”고 전했다.쉼 없이 달려 승격을 쟁취한 이창용은 “(훈련 후) 쉴 공간과 전용 구장이 필요하다. 숙소가 마련되는 것도 필요하다. 우승했기 때문에 두둑한 보너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너스레를 떨었다.K리그2 팀들은 이미 시즌을 마쳤거나 1경기만을 남겨두고 있다. 순위표가 여전히 뒤바뀔 수 있는 터라 승격에 도전할 팀은 아직 완전히 가려지지 않았다. 이창용은 “김도균 서울 이랜드 감독님을 응원한다. 대학 때 내 인생에 가장 큰 도움을 주신 이장관 전남 드래곤즈 감독님도 응원하고 있다. 우리도 2년 전에 승강 플레이오프를 해봤는데, 2경기까지는 할 만한데, 3경기가 힘들다. 그걸 잘 컨트롤해서 준비하시면 우리와 같이 승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지지했다.축구회관=김희웅 기자 2024.11.07 17:45
예능

‘박성광♥’이솔이, 20억 펜트하우스 정수기 설치 오류… “이해가 안 가네”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가 정수기 설치가 이상하게 됐다고 토로했다.이솔이는 30일 자신의 SNS에 “정수기 설치했는데 반대편에 콘센트가 있으면 바닥에 쫄대 붙여서 보통 선을 감춰서 이동하지 않나요? 굳이 위 천장 선반에 못까지 박아서 저렇게 천장 타고 이동시킨 이유가 뭘까? 진짜 이해가 안돼서...ㅋㅋㅋ”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솔이는 “아니 진짜 나만 이상해? 아래로 붙이자나 보통. 위로 대롱대롱 매달려있고.. 특별한 이유가 있나? 진짜 궁금하다”라며 부엌 전체샷까지 공개했다. 이후 누리꾼들 반응이 쏟아졌는지 “디엠 폭발”이라며 “아무것도 모르는 남편은 그렇게밖에 안 된다니까 ‘네’ 했다고 하는데 저는 이해가 안 된다”고 하소연했다.이후 이솔이는 납득이 안 돼서 궁금했을 뿐이라며, 현재 재설치신청을 한 상황이라고 밝혔다.한편 이솔이는 지난 2020년 개그맨 박성광과 결혼했다. 이들 부부는 최근 한강 뷰 집을 떠나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20억 원대 고급 펜트하우스로 이사했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10.30 12:56
연예일반

[왓IS] 고현정, ‘선덕여왕’ 감독과 불화설 일축 “개인 삶 존중해 주길”

배우 고현정이 ‘선덕여왕’ 박홍균 감독과의 불화설에 직접 입을 열었다.고현정은 21일 자신의 SNS에 “제 브이로그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글자 몇 개로 짜깁기 해서 기사화하지 말아 주시길”이라는 글을 적었다. 이어 “개인의 삶을 존중해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앞서 고현정은 지난 19일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브이로그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뉴욕 일정 후 스태프들과 여유를 즐기는 고현정의 모습이 담겼다.고현정은 이 자리에서 과거 촬영했던 드라마 ‘선덕여왕’을 언급하며 “일하면서 치열해진다는 걸 그분(박홍균 감독)하고 느꼈다. 정말 위험한 순간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화살을 쏘는 장면이 있었다. 카메라 앵글과 실제로 보이는 게 다르다. 감독은 눈을 더 내리라고 했는데 난 폼이 이상해진 것 같으니까 짜증이 났다”며 “이후 내가 죽는 장면을 촬영한 뒤에 감독님이 내려왔다”고 털어놨다.고현정은 “그때 서로 얼굴을 마주한 게 몇 달 만이었던 것 같다. 서로 너무 치열하게 했던 것을 알지 않느냐. 서로 웃음이 터졌다. 얼굴이 너무 안돼 보였다”며 영상 말미 “박홍균 감독님 보고 싶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이후 해당 영상은 일부만 재편집돼 SNS 등을 통해 퍼졌고 일각에서는 고현정이 ‘선덕여왕’ 감독과 불화를 겪은 게 아니냐는 추측이 돌았다.한편 고현정은 현재 지니TV 새 드라마 ‘나미브’ 공개를 앞두고 있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10.22 07:59
스포츠일반

[IS 시선] 안세영 '경기화 자율권' 허용한 배드민턴協, 입장문 문구가 이상해

대한배드민턴협회(이하 협회)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협회와 (후원사) 요넥스는 그동안 협의를 통해 15일(한국시간)부터 시작되는 (세계배드민턴연맹) 덴마크 오픈부터 계약 변경에 관한 협의가 완료될 때까지 안세영의 경기화에 한해 한시적이고 제한적이며 예외적인 자율권을 허용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협회는 이어 "파리 올림픽 이후 표현된 국민 여론과 국회 청문회 과정에서 나타난 여러 의견들 그리고 스포츠 관계자들과 안세영의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조치다"라고 부연했다. 국가대표팀 간판선수 안세영(22·삼성생명)은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뒤 협회와 대표팀의 운영·육성 방침에 대해 비판했다. 특히 '개인 후원' 계약을 제한하고 있는 비합리적 규정에 완화가 필요하다는 소신을 밝힌 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후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조사단을 꾸렸고, 지난달 10일 중간 브리핑 통해 선수 경기력과 직결되는 라켓·신발까지 후원사 용품만 사용해야 하는 '계약 방식' 적절성에 문제가 있으며, 신속한 개선을 위해 후원사와 협의 중에 있다고 발표했다. 지난달 24일 열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현안 질의에서도 이 문제가 화두에 오른 바 있다. 협회와 요넥스는 안세영이 국제대회에 복귀하는 시점에 맞춰 움직였고 "선수의 경기력 향상과 권익 보호 그리고 스포츠 발전과 비즈니스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의지도 밝혔다. 하지만 입장문을 살펴보면 의아한 문구가 많다. 일단 안세영에게 부여한 자율권에 대해 '한시적·제한적·예외적'이라고 유난히 강조한 점이 그렇다. 입장문 중간에는 '대표팀 후원 계약은 존중되어야 한다. 하지만 사정 변경에 따라 부분적으로 제한적으로 일시적으로 수정의 여지 또한 존재한다'라는 문구도 있다. 계약 이행에 유연성을 두겠다는 의지로 읽히기보다는 '어디까지나 임시적 조처'라고 강조한 느낌을 준다. 요넥스는 안세영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 경기화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개인 스폰서 계약을 막으면 안 된다"라는 안세영의 의견이 온전히 반영된 조처로 보긴 어렵다. 앞으로도 용품 사용을 두고 갈등과 타협이 계속될 여지가 농후하다. 다른 문제는 형평성이다. 협회와 요넥스가 허용한 자율권은 안세영에게만 적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안세영의 경기화에 한해'라는 문구에서 가늠할 수 있다. 문체부는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단 모두 본인이 원하는 용품을 사용하길 희망함'이라는 조사 결과 발표한 바 있다. 전문가 의견도 다르지 않았다. 그런데 이번에 협회·후원사가 밝힌 입장문에선 안세영만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의 용품을 쓸 수 있도록 허락했다. 대표팀에는 다른 톱랭커도 많다. 그들도 더 좋은 경기력이 필요하다. 안세영도 자신만 다른 대우를 받는 게 심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안세영은 15일 덴마크 오픈 32강전에서 지난 7일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에서 신었던 A사가 아닌 후원사 경기화를 신고 뛴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이미 계약한 조항을 뜯어고치는 건 어려운 일이다. 요넥스가 안세영에게 용품 사용 자율권을 허용하며 '브랜드 노출 저하' 등 불이익을 감수한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지나치게 '예외'를 강조한 문구, 그걸 특정 선수에게만 적용한 점은 스포츠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협회와 요넥스의 입장에 의구심을 갖게 한다. 이번 조처가 미봉책이 아닌, 발전적 방향을 위한 첫 번째 단계가 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안희수 기자 anheesoo@edaily.co.kr 2024.10.15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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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스오브라이프, 오늘(15일) ‘겟 라우드’로 컴백... 이번엔 힙합+라틴

그룹 키스오브라이프가 새로운 앨범으로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한다.키스오브라이프의 세 번째 미니 앨범 ‘루즈 유어셀프’(Lose Yourself)는 데뷔 앨범부터 현재까지 ‘자유’라는 키워드로 각 앨범을 유기적으로 연결해온 이들이 '자유'를 초월한 '몰입'의 과정을 표현한 앨범으로 타이틀곡 ‘겟 라우드’(Get Loud)를 비롯해 총 7개 트랙이 수록됐다.타이틀곡 ‘겟 라우드’는 더기 스타일의 힙합 리듬과 라틴 풍의 멜로디, 이를 뒷받침하는 기타 스트로크 찹이 인상적인 트랙으로 멤버들의 묵직하면서도 거친 개성 가득한 보컬과 랩이 돋보인다. 현실에서 꿈을 좇는, 조금은 이상해 보이는 아티스트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이 곡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며 꿈을 꾸는 이들의 빛나는 순간을 조명하고 나도 몰랐던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는 모습을 유니크하고 트렌디하게 풀어냈다. 특히 멤버 벨이 작곡에 참여,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아낌없이 뽐냈다. 데뷔곡 ‘쉿’ (Shhh)을 비롯해 ‘안녕, 네버랜드’, ‘마이 808’ 등 감각적인 음악으로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벨은 한층 더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뽐내며 리스너들의 몰입을 돕는다.여기에 앨범 발매 전 선공개 트랙으로 발매된 몽환적 무드의 ‘R.E.M’을 비롯해 그루비한 사운드와 멤버들의 감각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케미스트리’, 에지 있는 사운드와 랩, 통통 튀는 매력을 담아낸 ‘투 매니 알렉스’ 캐치하면서도 감성적인 멜로디의 록 트랙 ‘백 투 미’ 등 이번 앨범은 R&B, 힙합, EDM 댄스 팝 등 다양한 장르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이들의 독보적 음악적 세계를 만날 수 있다.한편 키스오브라이프의 세 번째 미니 앨범 ‘루즈 유어셀프’는 오늘(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10.15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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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인 걸그룹 오드유스, 브랜드 로고 공개→하반기 데뷔 예고

올 하반기 데뷔를 앞둔 신인 걸그룹 오드유스가 브랜드 로고를 공개하며 정식 데뷔를 예고했다. 오드유스는 티오피미디어가 새롭게 준비 중인 걸그룹으로 남들의 시선에는 이상해 보일 수 있지만 독특하고 개성 있는 청춘이 모여서 솔직한 자신들의 스토리를 표현한다는 의미다.7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오드유스의 브랜드 로고는 세계 제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어워드’와 ‘IF 어워드’, ‘독일 GDA’ 수상 경력으로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에서 글로벌 실력을 입증받은 엘레멘트컴퍼니가 디자인했다.남들과 다르지만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춘과, 청춘에게 가장 중요한 ‘친구’라는 키워드로 향후 팀의 스토리를 펼쳐나갈 계획이다.이에 맞게 브랜드 로고는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을 주는 친구간의 관계, 그리고 아티스트와 팬덤 간의 연대를 상징하는 두 개의 심볼이 맞물려 돌아가는 디자인이 핵심 요소다. 한편 오드유스는 Mnet ‘걸스플래닛 999’ 출신 마야를 비롯해 써머, 마이카, 카니, 예음 5인으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10.08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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