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랩 제공 생활용품 전문 기업 크린랩이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IP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 9종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최근 유통 업계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캐릭터 마케팅 트렌드에 주목해 기획됐다. 높은 인지도와 화제성을 갖춘 SAMG엔터테인먼트의 ‘캐치! 티니핑’ IP를 활용함으로써, 크린랩 생활용품 라인에 보다 감각적이고 젊은 이미지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시 제품은 ▲크린지퍼백 4종(미니미니·소·중·대) ▲어린이용 크린장갑 ▲ 하이퍼맥스 건전지 4종(AA 2종·AAA 2종)이다. 아이들의 놀이 활동이나 장난감 정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2024년부터 최근까지 방영됐던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다섯번째 시즌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 스타 하츄핑, 빛나핑, 오로라핑, 초롱핑 등이 그려진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크린랩은 신제품과 더불어 구매고객을 위한 ‘크린랩 ♥ 캐치! 티니핑 스페셜 굿즈’도 선보인다. 온라인 공식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캐치! 티니핑 메쉬백’을, 4만원 이상 구매 시 ‘캐치! 티니핑 비치타올’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 중복 증정은 되지 않는다.
오는 30일부터 크린랩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특별 에디션 출시 기념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자 개인 계정에 ‘크린랩 ♥ 캐치! 티니핑 스페셜 에디션’ 제품의 리뷰 사진을 업로드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오로라핑 봉제인형’(5명)과 ‘스타 하츄핑·오로라핑 키링’(3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크린랩 관계자는 “크린랩 캐치! 티니핑 스페셜 에디션은 실용성과 감성을 동시에 고려해 일상 속에서 크린랩 제품을 보다 감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새로운 제품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더욱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