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알비더블유 제공.
종합 콘텐츠 기업 ㈜알비더블유(이하 RBW)가 운영 중인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2기 과정이 본격 시작됐다.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2기는 콘텐츠 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의 수요에 맞춰 지난 6월 30일 개강해 여름방학 기간에 집중 운영된다. 청년 인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약 4: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또 한 번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총 25명의 연수생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8주간 주 4회 수업을 받게 된다. 콘텐츠 기획, A&R, 마케팅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전반적인 직무를 폭넓게 배울 예정이다. 특히, 연수생 전원이 팀을 이뤄 직접 앨범을 기획하고 발매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리얼 프로젝트’를 통해 실전 경험을 쌓는다. 이 외에도 현업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비롯해 1박 2일 워크숍, 모의 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여갈 것으로 기대된다.
RBW는 2기 과정 수료 후에도 채용 연계, 업계 네트워킹, 경력 관리 등 지속적인 사후 지원을 통해 ‘엔터 산업 입문 코스’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직무 매칭을 돕는 구성으로, 실제 1기 수료생 다수가 엔터 산업 분야에 진출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RBW 관계자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기획과 아이디어가 경쟁력이 되는 분야다.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더 많은 청년이 실무 역량을 키우고, 꿈을 현실로 만들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