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김창열 SNS
그룹 DJ DOC의 김창열이 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 연예인 홍보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독도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김창열은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인 독도가 언제나 국민들의 생활 속에 있기 위해 독도 후원기업인 패기앤코와 12년째 독도 실생활 홍보 차 독도를 주제로 독도 티셔츠를 출시하고 있다”며 “올해 출시된 독도 티셔츠는 독도의 주인이었던 강치가 아름다운 독도에서 생활하면서 쉬었던 모습을 담아봤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여행을 가거나 스포츠를 즐기거나 독도를 방문할 때 독도 티셔츠를 입고 독도 홍보대사가 되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라며 “독도는 언제나 우리 곁에 있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입니다”라고 독도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 연예인 홍보단은 지난 2017년 창립 후,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홍보하고 있다. 김창열은 독도 연예인 홍보단에 소속된 것은 물론, 독도 지킴이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적극적으로 독도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김창열은 지난 1994년 DJ DOC로 데뷔해 ‘슈퍼맨의 비애’, ‘런 투 유’(‘RUN TO YOU)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했으며, 여전히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