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용빈이 24일 오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TV조선 '미스터트롯3' TOP7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5.03.24/ ‘미스터트롯3’에서 우승한 가수 김용빈의 팬덤이 산불 피해 성금을 전달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김용빈 공식 팬카페 ‘사랑빈’이 산불 피해 지원 성금으로 4909만555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팬카페는 이틀 동안 자체적으로 모금행사를 진행했다.
희망브리지는 산불 성금을 대피자 긴급 구호, 피해자 성금 지원, 일상 회복 지원 등 피해 지역과 주민의 긴급 구호부터 일상 회복까지 일련의 과정을 돕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사랑빈 팬카페 회원들은 “가수의 선한 뜻에 동참하려는 회원들 열기로 팬카페가 자체 진행한 모금행사에서 이틀 만에 5000만원 가까운 성금이 모였다”며 “산불이 조속히 진화되고, 피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신훈 사무총장은 “발 빠르게 피해 이웃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가수 김용빈 팬카페 ‘사랑빈’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희망브리지는 기부자들의 뜻을 받아 최선을 다해 이재민을 돕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