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은 로봇청소기 신제품 '로보락 Q레보 프로 직배수 스테이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로보락 Q레보 프로 직배수 스테이션'은 자동 물 공급 및 배수 기능으로 물통을 관리할 필요 없이 장시간 청소를 지속할 수 있다.
7000㎩(파스칼)의 흡입력과 '플렉시암' 엣지 물걸레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진공 및 물걸레 청소 기능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엑스트라 물걸레가 벽 사이 1.85㎜까지 모서리와 가장자리를 닦아내며, 듀얼 스피닝 물걸레가 200RPM의 빠른 속도로 회전하면서 먼지와 얼룩을 제거한다. 찌든 때를 감지해 반복적으로 닦아 내는 자동 물걸레 반복 청소 기능도 지원한다.
또 '리액티브 테크' 장애물 회피 시스템을 뒷받침하며 라이다 내비게이션으로 집 구조를 스캔한 뒤 계단이나 갇히기 쉬운 공간은 진입 금지 구역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물청소를 시작하기 전 카펫을 십자형으로 두 번 청소해 먼지를 꼼꼼히 흡입하는 카펫 우선 청소 및 딥클리닝 기능과 물걸레를 바닥에서 최대 10㎜ 들어 올리는 오토 리프팅 기능으로 바닥을 깔끔하고 효과적으로 청소한다.
로보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로보락 관계자는 "'로보락 Q레보 프로 직배수 스테이션'은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모델로 좁은 틈새 청소와 자동화된 관리가 필요한 가정에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