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연상호 유니버스 최신작 ‘선산’ 원작 웹툰 파트 2와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의 외전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지지않는 꽃’을 19~20일 이틀에 걸쳐 론칭했다.
두 작품 모두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시리즈. 웹툰과 영상 간의 강력한 시너지가 전망된다.
‘선산’은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의 원작이다. 서사의 클라이맥스를 앞둔 웹툰 ‘선산’ 파트 2와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이 19일 같은 날 동시에 공개돼 웹툰, 영상 간 강력한 시너지로 흥행에 불을 붙일 전망이다.
웹툰 파트 1에서는 뜻밖의 선산을 이어받게 된 주인공 윤서하의 주변인들이 연이어 죽음을 맞이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파트2에서는 쌓였던 긴장감과 숨겨진 진실, 관계의 실타래가 모두 폭발적으로 터진다.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 부문(비영어) 3위, 전 세계 69개국 톱10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1의 열기는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지지않는 꽃’이 이어간다. 이 웹툰은 시리즈 ‘경성크리처’를 원작으로 하며 연결된 세계관 속에서 또다른 크리처가 탄생한 만월도를 배경으로 하는 외전작이다. 웹툰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주인공 금란, 병길의 서사가 주는 새로움은 물론 채옥, 가토 중좌 등 원작 시리즈의 등장 인물까지 만나볼수 있는 독창적인 이야기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