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 1층에 독일 R&D(기술개발)센터 DNS가 개발한 글로벌 컬렉션 라인 전문 매장을 개관한다고 최근 밝혔다. 부산 글로벌 매장에서 판매하는 대표 제품은 바코시2다운자켓이다. 역동적인 움직임을 돕는 입체적 패턴과 퍼텍스, 코듀라, 프리마로프트 소재를 활용해 활동성과 기능성을 높였다. 또 다른 제품인 타우루스900다운자켓은 폴란드 거위 털을 충전재로 사용했으며 내부 공기층 기둥을 세우는 블랙야크의 박스월챔버 기술을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부산 1호점을 시작으로 주요 거점에 글로벌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휠라, 투팍과 '그랜트 힐2' 운동화 출시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미국 힙합 전설인 '투팍 샤커 재단'과 협업해 ‘그랜트 힐2’ 운동화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투팍의 패션 스타일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어 휠라 대표 의류와 신발 아이템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휠라 X 투팍' 협업 컬렉션은 이달 글로벌 론칭했으며, 국내에서는 컬렉션 중 '그랜트 힐2' 운동화만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휠라는 투팍과의 협업을 기념하는 이색 팝업스토어를 다음 달 4일까지 서울 마포구 소재 레코드숍인 데이토나레코즈에서 진행한다. 팝업 현장에는 휠라와 투팍의 협업 제품 판매와 함께 투팍의 앨범 전시와 포토존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돼 있다.
삼성물산 에잇세컨즈, '츄럭스' 개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MZ세대 고객들을 겨냥해 올겨울 주력 아우터들을 소개하는 움직이는 스토어 '츄럭스'를 열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츄럭스는 아이돌 '츄'와 함께 하는 트럭 스토어를 뜻한다. 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츄가 에잇세컨즈의 겨울 주력 아우터 판매에 나서고 고객들에게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고객들은 츄럭스에서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본 후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에잇세컨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츄럭스는 먼저 서울 성수동과 신사동 가로수길 등지에서 선을 보이고 오는 11월 5일 오후 3시 부산삼정타워점 매장 앞 광장에서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