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SF9(에스에프나인)이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 10집 ‘RUMINA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 멤버 로운이 포토타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진경 기자 kim.jinkyung@joongang.co,kr/2021.11.22/ 그룹 SF9 멤버 로운이 차기 앨범 활동에서 빠진다.
24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로운이 오랜 시간 진행돼 온 앨범 제작 기간 동안 드라마 촬영 일정이 맞물려 빠듯한 스케줄을 소화해야만 하는 불가피한 상황을 맞았다"며 로운이 이번 앨범 제작과 활동 불참을 어렵게 결정하게 됐다고 공지했다.
또 "예정된 일정대로 드라마를 마무리 하면서 차기 앨범 준비를 병행하는 것과 관련해 깊은 논의를 거쳤고, 더 완성도 있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 옳다는 판단에 부득이하게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부연했다. 팬들에겐 "많은 팬 여러분께서 고대하셨을 이번 앨범에 아쉽게도 참여하지 못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16년 SF9으로 데뷔한 로운은 2017년 '학교 2017'을 시작으로 연기 활동을 병행했다. 최근작은 지난달 종영한 MBC '내일'이다.
다음은 FNC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SF9을 향한 많은 사랑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멤버 로운의 차기 앨범 활동 관련 안내 말씀 드립니다.
로운은 오랜 시간 진행돼 온 앨범 제작 기간 동안 드라마 촬영 일정이 맞물려 빠듯한 스케줄을 소화해야만 하는 불가피한 상황을 맞았습니다. 예정된 일정대로 드라마를 마무리 하면서 차기 앨범 준비를 병행하는 것과 관련해 깊은 논의를 거쳤고, 더 완성도 있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 옳다는 판단에 부득이하게 이번 앨범 제작과 활동 불참을 어렵게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팬 여러분께서 고대하셨을 이번 앨범에 아쉽게도 참여하지 못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리며, SF9의 컴백을 비롯한 다방면에서의 활동에 아낌없는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