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 웹드라마 '나의 별에게'가 오는 19일 오프라인 팬미팅 '별 볼 일 있는 하루(A STARRY DAY)'를 개최하는 가운데, 행사를 코 앞에 두고 일방적 대관 취소를 당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나의 별에게' 제작사 에너제딕 측은 14일 '금일 광림아트센터 측에서 ''나의 별에게' 팬미팅이 공연장에서 수용하기에 부적합한 공연이라고 판단된다'며 대관 취소를 일방적으로 통보했다'는 공식입장을 고지해 팬들을 당황케 했다.
'나의 별에게'는 정상 궤도를 이탈해버린 배우 강서준과 궤도를 벗어나고 싶지 않은 셰프 한지우의 사랑 이야기를 밀도 높게 그린 작품이다.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종영 이후 영화 버전으로 넷플릭스에 서비스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BL은 판타지에 가까운 로맨스 장르로 분류되지만, 스토리 특성상 남성과 남성의 사랑을 다루는 만큼 이번 대관 취소 역시 관련 영향이 있었을 것으로 점쳐진다. 대관 취소라는 결과는 물론, 통보 과정과 방식 모두 예의는 없다.
이에 따라 이날 오픈 예정이었던 티켓 예매도 일단 취소됐다. 하지만 '나의 별에게' 제작사 측은 하루를 채 넘기지 않고 상황을 수습하는데 성공, 장소를 옮겨 계획했던 날짜에 팬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에너제딕 측은 새 입장을 통해 '비록 뜻깊은 만남을 목전에 두고 생각지 못한 상황이 있었지만 손우현, 김강민 배우와 양측 소속사, 에너제딕은 팬 분들과 만나는 의미있는 자리를 손꼽아 기다렸던 만큼 기존의 일정대로 팬미팅을 진행하고자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새 팬미팅 장소는 광진문화재단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이다. 예매는 16일 오후 6시 새롭게 창구가 열릴 예정이다. 이날 팬미팅에는 '나의 별에게' 주역 손우현, 김강민이 직접 참석해 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방영 당시 팬덤을 확보한 '나의 별에게'는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시즌2를 제작을 확정 지었고 촬영도 완료했다. 올 상반기 방영을 계획 중이다.
다음은 '나의 별에게' 제작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에너제딕입니다. 나의 별에게 팬미팅 관련 긴급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금일 광림아트센터 측에서 '나의 별에게' 팬미팅이 공연장에서 수용하기에 부적합한 공연이라고 판단된다며 대관 취소를 일방적으로 통보하였습니다.
현재 대책을 논의 중에 있으며, 오늘(14일) 8시 YES24 에서 열릴 티켓 오픈은 부득이하게 취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일주일도 남지 않은 시점에 팬분들께 혼란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배우분들과 팬분들이 오랜만의 만남을 고대하고 준비한 만큼 빠르게 대책을 마련 한 후 다시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나의 별에게' 제작사 에너제딕컴퍼니입니다. 금일(14일) 저희의 뜻과 무관하게 공연장 대관 취소 문제로 팬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비록 뜻깊은 만남을 목전에 두고 생각지 못한 상황이 있었지만 손우현, 김강민 배우와 양측 소속사, 저희 에너제딕은 팬 분들과 만나는 의미있는 자리를 손꼽아 기다렸던 만큼, 기존의 일정대로 팬미팅을 진행하고자 뜻을 모았습니다.
이에 무대세팅을 비롯한 여타 컨디션에 적합한 대관 장소를 물색하여 새로운 공연장을 확정, 안내드립니다.
일시 : 2022년 3월 19일(토) 14시, 18시 장소 : 광진문화재단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 (서울 광진구 능동로 76 나루아트센터)
장소가 변경됨에 따라 오는 수요일 18시, 예스24에서 새롭게 예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련 사항은 추후 공지드리겠습니다. 기존 예매자 분들은 각 예매처 별 절차에 따라 티켓 취소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부득이하게 취소 및 재예매를 진행하게 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한결 같은 마음으로 응원해주신 팬분들과 그런 사랑에 대한 감사함을 담아 열심히 준비한 배우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