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사랑 받는 유아동 캐릭터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대통령선거 투표 독려에 나선다.
MBC와 더핑크퐁컴퍼니,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손을 잡고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투표 독려 콘텐트를 선보인다.
‘같이, 가치 있는 한 표’는 오는 3월 9일 치러지는 제20대 대통령선거의 캠페인이다. 특히 투표의 의미와 선택의 가치, 정책 중심 선거의 중요성, 함께 만드는 내일에 대한 기대감을 담고 있다.
이미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기상어’ 노래를 캠페인 목적에 맞게 편곡, 개사했다. ‘아기상어’ 노래의 특징인 귀에 맴도는 후렴구와 경쾌한 율동은 그대로 살리면서 ‘투표하는 동작’을 추가해 투표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캠페인 영상은 35초와 2분52초 두 가지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MBC와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다양한 채널에서 공개된다.
이와 함께 3월 4일까지 ‘같이, 가치 있는 한 표’ 노래 부르기와 댄스 챌린지도 진행한다. ‘MBC 뉴스’ 유튜브 채널과 MBC 인스타그램(@withmbc)와 페이스북(@mbc, @documbc) 에서 참여 가능하다.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주어지고 3월 9일 선거 당일 MBC 개표 방송 ‘선택 2022’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현아 기자 lee.hyunah1@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