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은 15일 '오는 3월 '마이 보이프렌드 이즈 베러(MY BOYFRIEND IS BETTER)'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마이 보이프렌드 이즈 베러'는 새로운 형식의 음악 예능으로 남자친구들의 자존심 걸린 노래 대결과 여자 친구들의 치열한 두뇌싸움이 펼쳐진다. 남자친구의 노래 실력을 자랑하고 싶은 다섯명의 여자친구들이 등장, 각 커플은 커플머니를 걸고 대결에 임한다. 남자친구들은 미션 마다 자신의 노래 실력을 뽐내고 판정단의 투표로 각 라운드마다 탈락자가 발생한다.
여자친구는 노래 시작 전 해당 라운드에서 생존할 것 같은 가창자에게 원하는 만큼의 커플머니를 걸 수 있는데 이때 생존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다른 남자친구에게 상금을 투자할지 아니면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친구에게 투자할지 판단해야 한다. 각 라운드의 대결이 끝난 후 생존한 사람들에게 투자한 여자친구들은 커플머니를 돌려받고 최종 우승한 커플은 남은 커플머니를 상금으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 임하는 여자친구는 자신의 남자친구를 믿을지, 혹은 상금을 지키기 위해 다른 이에게 커플머니를 투자하는 전략을 펼칠지 지켜보는 것이 관전포인트. 진심이 담긴 노래의 감동과 자존심을 건 게임이 모두 들어있는 싱잉배틀 머니게임쇼로 숨겨진 원석 같은 참가자를 발견하는 재미까지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