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오피스텔 조감도 올해 인구 10만명을 넘어선 영종국제도시의 인구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들의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교통, 의료, 문화 등 인프라 확충이 집중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영종국제도시의 경우 국제기반축으로 첨단항공산업의 중심지로 집중 육성될 계획이며 해양레저 등 복합관광도시로 개발 추진 예정이다. 또한 영상복합단지, 항공일반산업단지, 제2여객터미널 개발 등 굵직굵직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들이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만큼 개발완료 시점에는 약 9만명의 고용인원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람이 모이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고 기업들이 몰리는 만큼 주택 수요 역시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늘어나는 고용인구로 신축 오피스텔 등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중 영종국제도시 중심상업지역 내에 들어서는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초역세권 오피스텔인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은 공항철도 운서역 2번출구와 300m 거리로 걸어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무엇보다 교통 호재의 수혜를 받는 단지로 공항철도를 통해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 마포 공덕동 일대의 중심상업지역, 서울역 등을 이용가능하고 공항철도 고속화 사업이 이뤄진다면 서울역과 39분 거리로 단축된다. 또한 서울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직접 통행이 가능한 9호선 직결사업이 추진되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현재 전용 면적 19㎡, 21㎡, 28㎡, 31㎡, 33㎡, 41㎡, 58㎡로 구성돼 있는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은 B,C타입은 분양이 완료되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60%까지 대출이 가능해 특히 2030세대에게 인기가 좋다”고 밝혔다.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의 단지 특화를 살펴보면 게스트하우스와 헬스/GX, 런드리 카페와 더불어 8,9층을 여성 전용층으로 구성, 보안을 강화했고, 반려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옥상층에 반려동물을 위한 정원 및 1층 상가에 반려동물을 위한 편의시설 MD를 구성했다.
생활편의성 역시 우수한데 단지인근에는 CGV 및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성이 좋고 백운산, 근린공원 등이 주변에 있어 쾌적한 환경이 조성돼 있다. 북서향과 남동향 상층부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다는 특징과 무엇보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1:1 자주식 주차비율을 갖췄다는 점도 강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