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미래소년' 미래소년이 '파도'를 모티브로 넘치는 신인의 패기를 전한다.
25일 미래소년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Splash'(스플래시)를 발매했다. 올해 3월 미니앨범 'KILLA'(킬라)로 데뷔한 이들은 5개월 만에 컴백했다. 신보엔 '2021년 슈퍼루키'의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이 담겼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스플래시'는 힙합, 트랩 그리고 R&B까지 다채롭게 섞인 하이브리드 장르다. 소울풀한 멜로디와 랩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노래를 전박적으로 타이트하게 끌고 나가 역동적이고 힘 있는 분위기를 완성했다.
가사에는 새로운 시대를 연 미래소년이 아름다운 세상 속에서 처음 바다를 마주하는 얘기를 그렸다. 파도치는 물결 속에서 겁먹지 않고 계속해서 나아가겠다는 미래소년의 패기 넘치는 의지가 눈길을 끈다.
뮤직비디오에도 파도가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거대한 파도가 미래소년을 덮치는 장면을 시작으로 멤버들의 배경이 되주는 거대한 LED에도 파도 영상이 계속해서 재생되며 '스플래시'만의 느낌을 살렸다.
이와 함께 전체적으로 어두운 조명을 활용해 미래소년가 가진 시크한 매력을 강조했다. 어두운 조명 아래서 미래소년이 펼치는 강렬한 안무는 마치 역경의 파도를 이겨내고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신인 그룹의 패기를 엿볼 수 있게 한다
가사에도 '바다'와 '파도'에 대한 얘기가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도입부에 '끝없이 펼친 푸른 바닷가 / 그건 어떤 말로도 부족해 / 내 눈빛 속에 휘몰아치는 파도처럼 / 좀 더 Move it'이라며 웅장한 바다를 바라보고 느끼는 떨리는 감정을 표현한다.
후렴에는 포부를 담았다. '날 이끄는 느낌 / 그 물결 따라 / 위험해도 가야 해 더 빨리 / ... / 돌이킬 수 없어 / 걷잡을 수 없이 커진 꿈 그 위로'라며 비록 거친 파도가 몰아치더라도 자신들의 꿈을 가감 없이 펼치겠다는 간절함을 노래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