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SM제공 드림이들(NCT DREAM)이 희망찬 미래를 노래한다.
NCT DREAM은 28일 오후 6시 정규 1집 리패키지 'Hello Future'(헬로우 퓨처)를 발표했다. 전작인 첫 정규 '맛'(Hot Sauce)로 가온차트 5월 앨범 차트 기준 199만 5091장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 이들이 리패키지로 또 한 번 음반 차트를 노린다.
타이틀 곡 '헬로우 퓨처'는 파워풀한 신스 사운드와 황홀한 무드의 훅이 어우러진 트랩 리듬의 힙합 댄스 장르다. 멤버들의 통통 튀는 래핑이 곳곳에서 치고 들어와 듣는 재미를 더한다. 가사에는 전쟁의 상처를 딛고 앞으로 다가올 희망찬 미래와 함께 계속 성장해 나아간다면 서로를 향한 사랑과 믿음이 더욱 빛나고 견고해질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기다렸어 어서 와/ 어디든 we’re coming/ together 아무 걱정 하지 마/ 잘 될 거야 Hello Future/ 너를 만나 같이 더 빛나"라며 밝은 분위기를 이끈다.
켄지가 작사한 가사엔 SMCU(SM Culture Universe)를 관통하는 키워드도 녹아 있어 눈길을 끈다. "내 미래에 전해 줘/ 온 세상과 저 광야 위로/ 후회 없이 사랑했다고 말하게"라며 '광야'를 언급했다. 이러한 포인트들은 SM만의 결속감을 주고 있는지 찾아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밖에 음반에는 상대의 품에 뛰어드는 모습을 번지점프에 빗대어 표현한 일렉트로닉 팝 곡 'Bungee'(번지), 인생을 끊임없이 돌아가는 오르골에 비유해 하루하루를 소중하고 의미 있게 보내자는 내용을 담은 따뜻한 감성 R&B 팝 곡 '오르골 (Life Is Still Going On)'까지 신곡 3곡이 추가된 총 13곡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