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KCM이 13일 오후 서울 목동SBS에서 진행되는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차 방송국으로 향하고 있다. 박찬우 기자 park.chanwoo@jtbc.co.kr 2020.02.13 가수 KCM이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에서 음악 팟캐스트를 진행한다.
11일 소속사에 따르면 KCM이 DJ로 진행하는 ‘팔토시’는 1990년부터 2000년대 사이의 숨은 명곡을 선곡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관계자는 “예능을 통해 보여준 유쾌한 모습뿐 아니라 17년 차 뮤지션다운 음악적 깊이로 리스너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력파 인디 뮤지션들의 무대가 사라지는 게 아쉬워 ‘팟캐스트계의 스케치북’을 만들고 싶다는 기획의도를 갖고 제작됐다. 13일 첫 방송에서는 ‘그냥 걸었어’ 코너를 통해 개그맨 조세호와 전화통활ㄹ 진행하고 스텔라장이 출연해 환상적인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팟빵 관계자는 "다양한 DJ들이 참여한 장르별 음악 프로그램부터 주제별 플레이리스트까지 풍성한 들을 거리를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잊혀가는 라디오의 감성을 잇고 음악성 짙은 큐레이션 서비스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