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밤비'는 백현이 약 10개월만에 선보이는 솔로 신보다.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사랑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분위기의 알앤비 곡들이 수록됐다. 켄지,, 디즈, 골드, 쎄이 등 뮤지션들의 참여로 완성도를 높였다.
조만간 입대를 알린 백현은 이번 앨범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을 썼다. 음악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의상 스타일링에도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냈다. 소속사는 "그루비한 분위기와 시크한 스타일링이 어우러진 뮤직비디오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앞서 백현은 팬들에 '밤비' 공식 활동이 뚜렷하게 없는 이유에 대해 "사실 여러분들에게 3월 초에 미리 얘기했어야 하나 아니면 그냥 나중에 얘기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 "이번 달 말까지가 군 입대를 최대한 미룰 수 있는 날이었다. 그래서 4월 스케줄을 잡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또 "미리 말해서 괜히 싱숭생숭하게 할 수 없으니 나름대로 솔로 앨범 열심히 준비를 했다. 제작단계부터 뮤직비디오 현장까지 의견을 엄청 내고, 제가 보여 드리고 싶은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었다"고 앨범에 자신감을 보였다.
소속사는 "백현이 아직 정확한 입영 날짜를 통지받지 못했다. 확정되면 말씀드리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