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투 앱. 한류뱅크는 글로벌 팬덤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 ‘팬투(FANTOO)’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한류뱅크의 자회사 에프엔에스(이하 FNS)에서 선보인 팬투는 글로벌 한류 플랫폼이다.
팬투는 10초면 충분한 나만의 팬덤커뮤니티 생성, 콘텐트 기여도에 따른 유저 리워드, 실시간 콘텐트 번역, 실시간 다국어 채팅, 보안에 특화된 메신저, 라이브 콘서트가 가능한 K팝 노래방, 그룹방송 및 오픈 라이브방송, 음성통화(보이스톡), 딥페이크 와 성인물을 검출하는 AI, AI 영웅소환 챗봇 서비스 등을 갖췄다.
팬투에 가입하면 누구나 내가 좋아하는 팬덤 커뮤니티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내가 만든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콘텐트를 모두와 공유할 수 있다.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수많은 세계 유저들이 함께 콘텐트를 공유하고 내가 올린 콘텐트는 실시간 번역을 통해 수많은 유저들과 공유된다. 콘텐트는 수신자의 언어 설정에 맞게 AI가 알어서 실시간 번역을 해줘 팬투 유저들의 언어장벽 없는 소통을 가능하게 해준다. . 팬싱이라는 팬투 노래방 서비스도 있다. K팝에서부터 외국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와 국적의 노래를 불러 볼 수 있다. 라이브 노래방으로 실시간 미니 콘서트가 가능하며, 녹화된 영상은 언제든지 콘텐트 업로드가 가능하다.
팬투는 현재 국내 및 전세계 170개국 이상에서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