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체인 쿠팡이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 영상 제작자의 콘텐트를 우선 서비스하고 향후에는 콘텐트 자체 제작도 하겠다는 계획이다. 물건만 파는 이커머스 업체에서 벗어나 다양한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쿠팡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인기 영화, 국내외 TV시리즈 등 다양한 영상 콘텐트를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플레이’의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와우 회원은 월 2900원 멤버십 비용으로 가격에 상관없이 로켓배송 상품은 무조건 무료배송 받을 수 있으며 30일내 무료반품,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새벽배송, 당일배송, 특별 할인 등 다양한 혜택들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쿠팡 앱과 연동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에서 영화, 국내외 인기드라마/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트를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밤쉘:세상을 바꾼 폭탄 선언’ 등의 각종 할리우드 영화와 ‘맛있는 녀석들’, ‘금쪽같은 내 새끼’ 등 인기 국내 예능, YBM, 대교 등 교육 콘텐트까지 선보인다.
추후 브라이언 크랜스톤 주연의 최신 미국TV 시리즈 ‘존경하는 재판장님', 교육형 뉴스 콘텐트 ‘CNN10’ 등 ‘쿠팡플레이’ 에서만 시청 가능한 콘텐트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쿠팡플레이’ 계정 1개로 최대 5개까지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서로 다른 프로필을 통해 가족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트를 검색하고 추천 받는 것도 가능하다. 아동·청소년 이용 콘텐트를 한 곳에 모은 키즈모드와 안전PIN 비밀번호 입력 기능도 갖췄다.
‘쿠팡플레이’에 있는 대부분의 콘텐트는 다운로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은 독창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일상이 지금보다 더 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