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0(SWC2020)’ 월드 파이널 결승전에서 홍콩 지역 대표 청(MR.CHUNG)이 대만 지역 대표 가이아(GAIA)를 꺾고 승리했다.
이번 결승전은 올해 최강 고수들이 포진한 아시아퍼시픽 지역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며 최고의 기량을 선보여온 두 선수 간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다.
날카로운 전략적 밴픽으로 유명한 아시아퍼시픽컵 1위 청이 월드 파이널 4강에서 유럽컵 1위 빌리피티를 꺾고 결승전까지 올라온 아시아퍼시픽컵 3위 가이아를 상대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을 모았다.
‘SWC2020’ 세계 최강자를 결정짓는 결승전에는 청과 가이아가 서로 한 세트 씩을 가져가며 승부를 알 수 없는 풀세트 접전이 연출됐다.
마지막 세트를 남겨둔 2대 2 상황에서 청이 몬스터 픽밴 전략에서 우위를 점하고 마지막 몬스터 속성 대결에서도 승리하며 3대 2로 최종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올해로 4회째인 SWC2020은 코로나19로 대회 최초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졌다. 월드 파이널도 세계 팬들이 실시간으로 전 경기를 관전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포함 총 15개 언어의 전문 해설진의 해설과 더불어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네이버스포츠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생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