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술사' 김민형이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IIIF)에 초대돼, 열정적인 마술쇼로 '온라인 언택트 축제'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김민형은 19일 저녁 7시 30분부터 이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 네이버TV 채널,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에서 자신만의 특별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김민형은 "코로나로 인해, 각종 행사가 미뤄져 안타까웠는데 비대면 온라인 형식이지만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 무대에 설 수 있게 돼 너무나 기쁘다. 매년 참여해왔던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 오는 10월로 연기됐는데, 그때까지 코로나 시국이 나아져서 관객들과 호흡하는 무대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김민형 마술사 외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와 삶의 방식에 대한 주제로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김용섭 소장,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동국대학교 유지나 교수가 차례로 토크콘서트를 열며, 주제에 걸맞은 공연팀들이 다양한 예술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축제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설봉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자들이 함께 만드는 무대도 마련돼 있다.
한편 김민형은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땡벌' 퍼포먼스로 화려하게 눈도장을 찍은 '트롯술사'다. 트로트를 주제로 한 '주간트롯돌'(유튜브 채널 '트롯오빠', 제작 유니콘비세븐)에서 '미스터트롯' 출신인 정승제, 정호, 하동근, 성빈 등과 매주 다양한 끼와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