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지미 유의 예명 짓기 현장이 공개된다. '천년, 만년, 만수, 무강'을 비롯 봇물처럼 터진 예명 후보들에 난상 토론이 펼쳐진다.
오늘(29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될 MBC '놀면 뭐하니?'에는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제작자 지미 유가 걸그룹 활동을 위한 예명 짓기에 나선다.
앞서 환불원정대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는 지미 유와 개별 면담에서 각자가 원하는 활동명을 언급했다. 지미 유는 이들의 희망사항을 고려해 완전체로 만나 계약을 하는 자리에서 예명을 짓는 시간을 가진다.
지미 유는 자신을 '아무개'라고 소개한 이효리에게 딱 맞는 예명을 제안한다. 이어 멤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진다. 이때 막내 화사의 센스가 돋보이는 '천년, 만년, 만수, 무강'이라는 예명이 나오게 된다.
환불원정대의 모든 활동에서 사용될 멤버들의 예명이기에 더욱 신중할 수밖에 없는 지미 유의 모습이 눈길을 모은다. 켈리, 금비, 실버에 이어 멤버들의 예명 후보에는 과연 어떤 이름들이 올랐을까.
그런가 하면 지미 유와 환불원정대 멤버들의 공식 프로필과 특이사항이 담긴 포토 카드가 모습을 드러냈다. 아직 결정되지 않은 예명은 물음표로 표기, 몇몇 멤버들의 수상한 나이에 대한 의혹이 불거진 상황.
나이가 미정인 엄정화를 비롯해 '89년생 32세 뱀띠'를 외우는 중이라는 이효리, 나이를 추정할 수 없는 지미 유까지 이들의 진실이 밝혀질지 주목된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 유산슬, 라섹, 유르페우스, 유DJ뽕디스파뤼, 닭터유, 유두래곤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