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호 동아쏘시오홀딩스 명예회장이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 부문 수상자로 강신호 동아쏘시오홀딩스 명예회장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약업대상 3개 주관단체인 대한약사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가 회의를 개최하고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수상자로 강신호 명예회장, 김희중 대한약사회 명예회장(약사 부문), 진종환 한신약품 회장(의약품유통 부문)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주관단체장들은 “수상자로 선정되신 분들은 약업계의 발전은 물론 우리나라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평생을 헌신하신 약업계의 큰 어른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우리 약업인들이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담아 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약업대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상 운영세칙을 제정했다. 이어 약업대상이 앞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약업계 최고의 업적을 기리는 상으로 자리매김토록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수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예기치 않은 상황인 만큼 각 단체별가 별도로 정하는 날(정기총회, 이사회 등)에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약업대상은 3개 주관단체장이 공동으로 트로피와 함께 3냥의 순금 메달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