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펀딩' 태극기함을 완성하기 위해 이리 뛰고 저리 뛴 유준상의 애국심이 인증을 받는다. 국가 행사에 초대돼 특별한 무대에 오른다.
오늘(13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될 MBC '같이 펀딩' 9회에는 배우 유준상이 국군의 날 행사에 참석해 공군가를 제창하며 '찐' 애국심을 공인받는 장면이 그려진다.
태극기가 널리 휘날리길 바라는 유준상의 진심에서 출발한 태극기함이 엄청난 일들로 연결된다. 1~3차 펀딩에서 준비한 수량이 순식간에 마감됐던 터. 홈쇼핑 생방송 판매에는 1시간 만에 준비한 수량 1만 개가 완판됐다.
이번에는 특별한 무대에 오른다. 태극기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나라를 향한 뜨거운 애정을 보여준 결과, 제71회 국군의 날 행사에 초대된다. 유준상은 이번 행사에서 공군가 제창과 다과회 사회를 맡아 자리를 빛낸다.
앞서 유준상이 국군의 날 무대에 오른 사실이 공개돼 큰 화제를 모은 가운데, '같이 펀딩' 9회에는 유준상이 맞춤 필수품 태극기함을 소중하게 품고 국가 행사에 참석하는 모습이 담긴 비하인드 스토리가 그려진다. 유준상은 진중한 자세로 행사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태극기 아버지'답게 틈틈이 태극기함 홍보까지 해낸다는 전언이다.
유준상은 이번 무대에 뮤지컬 동료 엄유민법 엄기준, 민영기, 김법래와 함께 등장한다. 베테랑 뮤지컬 배우들의 연습 과정과 무대에 오르기 직전 긴장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 등을 엿볼 수 있다.
국군의 날 비하인드 장면들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 데니 태극기 하강과 블랙이글스 특수 비행 팀의 에어쇼 등 기상 악화로 본식에서 아쉽게 볼 수 없던 행사의 리허설 장면이 공개된다.
기분 좋은 소식 두 가지가 더 공개된다. 첫 번째는 수상 소식이다.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시청자들과 같이 만들고 있는 '같이 펀딩'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한 2019년 8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 두 번째는 홈쇼핑 완판 신화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뜨거운 관심을 확인한 유준상 태극기함 프로젝트가 4차 펀딩을 진행한다.
'같이 펀딩' 제작진은 "홈쇼핑 완판 이후 펀딩 오픈 관련 문의가 이어졌다. 태극기함을 구매하지 못해 아쉬움을 표현했던 분들을 위해 이번 4차 펀딩은 태극기함 총 2만 개를 준비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같이 펀딩' 9회 방송 중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