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비(SponB)가 글로벌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발걸음에 나섰다. 8일, 블록체인 기술을 생활 스포츠 분야에 적용한 댑(Dapp) 프로젝트 스폰비와 피트니스 클럽 오아시스 피트니스가 MOU를 체결했다.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 위치한 오아시스 피트니스는 '오아시스'란 이름이 말해주듯, 힘든 도시 생활 속 시민들에게 ‘건강과 활력을 제공하는 장소’라는 모토를 가진 피트니스 센터이다. 또 스폰비는 최근 디지파이넥스에 스포(SPO)토큰을 상장시키며 스포츠와 블록체인 팬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오늘날 피트니스는 활동 자체의 수요와 쉬운 보급성으로 인해 많은 스포츠인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때문에 이번 협력은 기술과 스포츠의 연결고리를 만들었다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다. 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어렵게 보였던 블록체인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활동에 자연스레 적용된다는 점도 블록체인 산업의 큰 진보이자 전환점이라 할 수 있다.
8일 체결한 양사 간의 계약에 따라, 오아시스 피트니스 회원권에 스폰비의 스포토큰을 중심으로 한 결제 시스템 '스포페이(SPOPAY)'가 연동될 예정이다. 이에 '서울시청 역 앞 호텔'이라는 도심에서 스포토큰을 활용한 피트니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이어서 스포토큰 홀더와 오아시스 피트니스 고객들은 두 협력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모두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줌바, 요가, 댄스, 개인 PT, 필라테스, 비만케어, 기업연수 프로그램 등 친숙한 생활형 프로그램들을 맘껏 즐길 수 있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암호화폐를 서울 중심지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혁신함으로써,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생활스포츠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폰비와 오아시스피트니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혹은 구글에서 SponB와 오아시스피트니스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