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맛집 ‘하남돼지집’은 건국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돼지고기 전문점이다. 저렴하고 푸짐한 육첩반상 밑반찬에 건국대학교 학생들과 직장인들 단체회식모임으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숙성오겹살을 새롭게 출시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건대 고기집 '하남돼지집'의 신메뉴 숙성오겹살은 쫀득한 껍데기의 감칠맛을 가졌다. 일반 삼겹살과는 다른 맛으로, 질기지 않고 적당히 씹히는 고기의 육질과 쫄깃한 지방층의 맛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다. 신메뉴임에도 그 쫀득하면서 촉촉한 식감을 즐기기 위해 숙성오겹살을 찾는 방문객들이 많다.
학생들을 생각하여 오전 11시 30분부터 영업하는 이곳은, 푸짐한 육첩반상과 함께하는 점심메뉴를 찾는 건국대학교 학생들 등의 방문객도 많다. 고기 메뉴의 맛도 일품이지만, 밑반찬이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어 저녁에는 단체회식 등 모임장소로도 많이 찾는다.
건대 고기집 '하남돼지집'의 시선을 사로잡는 인테리어도 인기 비결 중 하나이다. 일반 고깃집과는 다르게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 곳은 학생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생고기전문점임에도 불구하고 육첩반상 점심메뉴가 푸짐하게 제공되는 '하남돼지집' 건대 1호점은, 건국대학교 대학생과 회사원의 맛집리스트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어 발길이 끊길 틈이 없다.
‘하남돼지집 건대 1호점’의 점심메뉴는 간장 제육 정식, 고추장 제육 정식 등이 있고, 점심메뉴에는 여섯 가지 푸짐한 육첩반상이 항상 무료로 제공되어 자취하는 건국대학교 학생들 또한 많이 찾는다.
생고기 전문점답게 고기의 맛도 일품이다. '하남돼지집' 건대 1호점은, 건대 삼겹살 맛집이라는 명성을 이어가는만큼 질 좋은 고기를 두께 20mm로 살코기와 비계의 황금비율로 제공한다.
‘하남돼지집’의 삼겹살은 육즙과 육질이 살아있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을 만들어낸다. 500도 직화로 초벌하여 기름기는 쪽 빼고 육즙은 그대로 살린 부드러운 육질에 불맛 본연의 맛이 더해져 씹는 맛이 좋다.
기본 제공되는 명이나물과 불판 위에서 익은 양파, 마늘 등을 곁들인 맛과 최적의 굽기로 직접 구워주는 서비스 덕분에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고, 넓고 조용한 인테리어가 준비되어 있어 건대 회식장소로도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