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암호화폐 플랫폼 글로벌 프로젝트 하이뱅크(HighBank)가 한국에 상륙했다. 하이뱅크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ICO 펀딩과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플랫폼이다. 하이뱅크는 사업자에겐 블록체인 사업 투자금 유치와 홍보를 돕고 사업 확장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투자자에겐 ICO에 대한 안전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투자자간 정보 공유를 원활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이뱅크는 마케팅 플랫폼의 중앙화로 인해 권한 오용, 단일 지점 고장, 합의의 부재, 불가용성이라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인식한다. 때문에 하이뱅크는 탈중앙화된 마케팅 플랫폼을 지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하이뱅크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기업에 ICO 리스팅 및 자금 조달, 전문가 컨설팅, 브랜드 마케팅 등을 제공한다. 또한 ICO 프로젝트로부터 얻는 수익의 30%를 마케팅 전문가, 컨설팅 전문가에게 재배치하여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동시에 암호화폐 투자자와 참여자들은 하이뱅크를 통해, 심층적으로 검증된 여러 프로젝트들을 확인할 수 있고 보다 안전하고 가치 있는 투자 환경을 제공받는다.
하이뱅크는 ICO 펀딩, 암호화폐 거래소 이외에도 리스트업 되는 ICO 프로젝트들을 검증하고 있다.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프로젝트를 투자자에게 소개해 안전한 투자 환경 조성을 지향한다. 또한 수익을 과감하게 재투자 하고 있다. 심층적인 검증을 통해 리스트되고 컨택된 프로젝트로부터 얻는 크라우드펀딩 커미션 30%를 마케팅 전문가, 컨설팅 전문가에게 재배치함으로써, 프로젝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플랫폼 구축을 끝낸 하이뱅크는 HIGH 토큰 판매 중에 있다. 초기 가격은 1달러로 측정되어 1억개 고정 발행했다. 2월 1일부터 사전판매를 진행해 현재 소프트캡을 뛰어 넘은 상태이다. 최소 구매캡은 50개이고 구매 한도는 무제한이다. 2021년에 하이뱅크의 토큰 가격은 20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큰의 40%는 토큰 판매 프로그램, 31%는 직원배치, 10%는 마케팅, 9%는 운영비로 쓰일 예정이다. 또한 6%는 벤처기업 컨설팅 자금, 4%는 법적 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7월 초에는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량 20~30위에 해당하는 거래소 P2PB2B에 상장될 예정이다.
코인 가격의 상승으로 셀 수 없이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또 수많은 토큰들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코인 폭락 이후 주목 받는 프로젝트의 등장은 지금까지 없었다. 하이뱅크가 코인 가격의 상승세를 타고 주목 받는 ICO 펀딩 전문 플랫폼이 될 수 있을지 지켜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