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마라' 열풍에 빠졌다. 젊은 학생들을 중심으로 '혈중 마라 농도' 등 신조어까지 생산해 내며 마라탕 열풍이 계속된다. 하지만 팔각이나 산초 등 향신료가 많이 사용되는 탓에 호불호가 극명히 갈리기도 한다. 최근 집에서도 마라를 즐길 수 있도록 소스가 속속 등장한다. 특히 한식 소스가 아니라, 다양한 향신료가 들어 있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완제품 마라 소스가 인기를 끈다. 이에 집을 한순간에 마라 전문점으로 만들어 주는 간편 마라 소스 활용 초간단 레시피를 소개한다.
마라새우 재료: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25g·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2큰술·물 100mL·쪽파 한 줌·새우 20마리 만드는 법: ① 새우를 깨끗한 물에 씻고 지저분한 수염 등은 제거한다. ② 쪽파를 3cm 크기로 잘라 준다. ③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쪽파를 넣어 파 기름을 만든다. ④ 깨끗이 손질한 새우를 넣고 중불에서 익힌다. ⑤ 새우가 어느 정도 익은 뒤 물을 넣고 마라탕 소스와 굴소스를 풀어 준다. ⑥ 새우에 양념이 잘 배어들 때까지 졸여 준다.
마라탕면(2인분) 재료: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25g·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2큰술·청경채 2개·양파 50g·감자 10g·숙주 20g·소시지 3개·느타리버섯 50g·배추 50g·건두부 30g·물 700g·땅콩버터 2작은술·면 1인분 만드는 법: ① 양파는 채 썰고 청경채는 밑동을 잘라 준비한다. ② 감자·소시지·느타리버섯·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숙주는 다듬는다. ③ 냄비에 물·마라탕 소스·굴소스·땅콩버터를 넣고 섞어 준다. ④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삶는다. ⑤ 냄비에 육수와 다른 재료들을 넣고 끓여 준다. ⑥ 냄비에 물 1.5L를 부어 주고 채소를 넣고 끓여 육수를 낸다. ⑦ 끓어오르면 육수에 간편 소스를 풀어 준다. ⑧ 그릇에 면을 담아내고 냄비에 끓여 둔 마라탕을 얹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