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터 전송 및 처리 기술을 보유한 닷커넥트(DotConnect)가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AWS)와 아마존의 전략적 기술 파트너(APN:Amazon Partner Network)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닷커넥트는 현재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통신 네트워크 프로젝트인 반타 네트워크(Vanta Network)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앱(DApp) 개발자들은 아마존 AWS에서 반타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이용해 손쉽게 디앱 개발 및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AWS 사용자들은 마켓플레이스에서 반타 API뿐만 아니라 반타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어플인 챠오(Ciao)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의 통신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사용하는 환경이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닷커넥트는 반타의 모회사로서 마이크로소프트, Apple APAC, SK 텔레콤 등 세계적인 IT 기업들과 제휴를 맺은 바 있다. 기업들은 반타 네트워크의 자체적인 연결 기술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 및 처리하고 있다.
반타 네트워크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원화 마켓에 상장되어 있으며, 현재 반타 네트워크의 토큰 VNT는 코인원 거래소 기준 전일 대비 17.7% 상승한 1.33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