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가치 높은 강남의 랜드마크 ‘신사역 멀버리힐스’ 청약경쟁률 최고 61대 1… 분양 성적 ‘우수’
등록2019.05.15 09:00
▶ 강남 신사동 일대에 등장한 약 10년 만의 호재…높은 투자가치에 관심집중
약 10년 동안 상가 공급이 없었던 강남 신사동 일대에 조성되는 ‘신사역 멀버리힐스’가 높은 희소가치를 평가 받으며 우수한 청약 성적을 나타내 주목된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지난달 22~23일 실시한 청약접수 결과, 최고 61대 1의 청약경쟁률을 나타냈다. 다른 상업시설의 청약경쟁률도 26대 1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불안정적인 경기 흐름 속에서도 높은 경쟁률 선보였다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강남 신사동에서 약 10년 만에 새롭게 등장한 상업시설이라는 희소가치와 함께 지하철 3호선 신사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 강남․서초구 주변에 자리한 다양한 기업 종사자들을 비롯해 가로수길, 논현동 먹자골목 등 유동인구가 활발한 강남 중심 상권 수혜가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상가 시장에서 이 같은 청약경쟁률이 나오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그동안 부동산 시장에서 강남의 뜨거운 아파트 분양 열기를 뜻하는 이른바 ‘강남불패’가 상업시설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27-2․4․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8층~지상 13층 주거동과 지하 8층~지상 14층 근린생활시설동 등 총 2개동으로 구성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상업시설(136호 예정)과 메디컬타워로 구성된다. 현재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상업시설 1차분을 성공적으로 분양완료 했으며, 상업시설 2차분을 선착순 판매 중에 있다. 메디컬타워 분양 물량은 높은 관심 속에 계약 마감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도보 1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신사역이 위치해있다. 신사역은 서울 중심업무지구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황금노선을 품고 있다. 압구정은 2분, 종로3가는 15분대, 광화문 20분대 등 서울 주요 지역 대부분을 30분 내로 이동 가능하다. 여기에 7호선 논현역도 도보 5분 거리에 자리해 강남구청역, 고속버스터미널, 이수역 등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대형교통개발호재를 앞두고 있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과 ‘위례신사선’이 대표적이다. 우선 용산부터 강남을 연결하는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은 2022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1단계 사업인 신사~강남 구간이 공사 중이다. 사업 완료시 8호선을 제외한 서울 시내 전 노선과의 환승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위례신사선은 위례중앙광장에서 강남구를 지나 신사역을 잇는 노선으로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이다. 경기 동부지역 교통 분산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경기 지역의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재IC에서 한남IC까지 지하터널을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도 추진 중에 있다. 지상에는 대규모 공원과 편의시설까지 확충될 계획으로 서울의 교통 체증 감소와 함께 자연친화적인 공간이 기대된다.
강남 대표 상권 입지를 갖춘 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우선 ‘신사역 멀버리힐스’ 주변에는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본부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현대제철, 더리버사이드호텔, 한국야쿠르트, 셀트리온, KCC건설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해 고정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이와 함께 가로수길, 논현동 먹자골목 등 국내 대표 ‘핫플레이스’까지 인접한 입지 여건으로 수많은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다. 이밖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현대백화점 등 강남 대표 대형쇼핑몰들이 가깝다는 점도 기대를 높인다.
한편,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을 5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1인 가구를 위한 최적화된 구조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빌트인 가구 및 가전을 제공하며, 듀얼스페이스 설계를 통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건물 벽면을 태양광으로 설치해 약 10%대의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옥상에는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테마로 한 ‘옥상정원’이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