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019년 상반기 항공사 승무원 채용 시장이 풍년인 가운데 국내항공사의 경우 제주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대한항공, 에어서울, 아시아나항공의 채용이 진행되었으며, 외국항공사의 경우 카타르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 에티하드항공 채용이 진행되었고,현재 바레인 국영항공사인 걸프에어에서 대규모 한국인 승무원 채용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12년만에 한국에서 승무원 채용을 진행하는 걸프항공은 급여 및 복지가 좋고 특히 유니폼이 예쁜 항공사로 외항사 지망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항공사라고 설명했다.
걸프에어는 1950년 바레인왕국의 국영항공사였으며, 중동에 처음으로 설립된 상용항공사 중 하나로, 현재 27개국 49개 도시에 취항을 하고 있는 주요 국제 항공사이다.
지원자격조건은 20세이상, 한국국적 소지자, 키 157cm이상 그에 준하는 체중이다.중등교육이상 학위소지자(12년 교육과정이수자 또는 그에 준하는 교육과정 이수자)면 가능하며,어학실력의 경우 유창한 영어실력(회화능력과 쓰기능력) 대상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12년만의 첫채용이고 걸프항공에 대해 잘 모르는 승무원 준비생들을 위해 anc승무원학원에서 걸프에어 승무원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 11일(목) 오후 3시 ANC스튜어디스학원 교대사옥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설명회를 통해 중동국가에 대한 문화나 현지 생활에 대한 내용부터 채용정보를 얻을수 있을것이라 관계자는 이야기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