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최근 서울 영등포구 소재 한국직업평생교육원, 강산요리학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격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지원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강산요리학원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교육기관으로 최근 3년간 95%의 실기 합격률을 기록했으며 금성원 대표는 크라운출판사 ‘세탁기능사 한 번에 합격하기’ 저자이다.
함께 운영되고 있는 한국직업평생교육원은 소자본창업/주부부업/취업,자격시험 등 관광가이드/한식조리사/세탁기능사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원장 김성진) 이러닝 사업본부 김지현 과장은 “전문분야의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사회복지 교육과정에 관심을 갖고 배우고 있다”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협약한 교육기관에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량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증 교육훈련기관으로 2017-18년도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으며 온라인수업을 통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취득과정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2018년 하반기 새 학기 개강을 맞아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입생을 위해 학점은행제 과정 수료 시 민간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과락자 발생을 대비해 무료 재수강이 가능한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