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기 비성수기 가릴 것 없이 꾸준히 높은 수요를 기록할 수 있는 요식업 창업은 예전부터 창업주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는 창업 분야다. 다양한 음식의 종류만큼 각기 다른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이 많은데, 최근에는 상승한 인건비 등의 이유로 소자본 창업 아이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독특한 식감을 보여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밀면이 음식점창업 아이템으로 창업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가운데, 밀면창업 ‘고메밀면’이 육전이 올라가 풍미를 더 하는 밀면 요리를 창업 아이템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소자본으로도 창업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업체 설명에 따르면 고메밀면은 육전 물밀면, 육전 비빔밀면, 들깨칼국수, 수제손만두 등을 판매하는 식당이다. 특히 밀면을 만들 때 밀가루 사용량을 줄이고 고구마와 메밀의 사용량을 높여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또한, 소자본으로 가게의 창업 및 업종 변경을 진행할 수 있고, 초보자도 배우기 쉬운 밀면 제조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고메밀면 관계자는 “밀면은 기존의 냉면과는 다른 차별화 된 식감과 풍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즐겨 찾는 식품이다. 따라서 많은 창업주가 밀면창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며 “자사는 이러한 창업주들을 돕기 위해서 프렌차이즈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소자본으로도 창업을 진행할 수 있다. 앞으로도 소비자와 창업주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