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isp/image/2017/11/03/isphtm_2017110310619172661.jpg)
EXID 화보집 제작 프로젝트가 목표금액 300%를 달성했다.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메이크스타 측은 3일 'EXID 화보제작 프로젝트가 목표금액 30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EXID가 데뷔 5주년 기념으로 전세계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지난 30일 솔지 티저 영상이 공개된 이후 활동을 잠시 쉬고 있었던 멤버 솔지까지 화보집에 참여했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전세계 팬들을 더욱 기쁘게 하고 있다.
메이크스타 측은 "EXID 화보집 제작 프로젝트가 시작되자 마자 전세계 많은 팬들이 솔지의 참여여부를 궁금해 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솔지까지 합류한 완전체의 화보집이 제작될 수 있어 팬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큰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프로젝트는 크라우드펀딩 방식을 차용한 선주문 제작 방식으로 화보집의 컨셉트와 디자인 등 제작 과정 다양한 부분에서 멤버들의 아이디어는 물론 전세계 팬들의 의견을 모아 제작되고 있어 전세계 팬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정해진 기간 동안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들만이 화보집을 소장할 수 있는 한정판 제작 방식이어서 프로젝트 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어디에서도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프로젝트 참여자들은 화보집 크래딧 영역에 자신의 이름을 올릴 수도 있으며 달성률이 높아질수록 화보집의 퀄리티가 좋아지고 구성품이 추가 되는 스트레치 골로 트렌디한 재미도 함께 누릴 수 있다.
13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김진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