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실제로 디저트업계는 불황에도 불구하고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고 관련 분야의 창업을 비롯한 산업도 양적, 질적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 맞춰 취업경쟁력이 있는 학과로 호텔제과제빵학과가 인기를끌고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학생들의 인턴실습, 자격증취득, 취업연계를 통해 95%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려전문학교 곽지원 교수는 일본 동경제과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제과제빵 분야의 권위자다. 곽 교수는 빵을 만들 때 사용하는 이스트 대신 천연효모를이용한 유기농 웰빙빵을 개발하기도 했다.
학교 관계자는 “곽 교수는 제과제빵에 대해 재학생들과 함께 연구할 수있는 학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며 “호텔제과제빵학과에 진학하려는수험생들이 곽지원 교수의 제과제빵 기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묻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은 국내 유일 일본 동경제과를수석으로 졸업한 곽지원 교수와 이동철 교수가 함께 2018년 실무중심 수업을 확대하겠다며 하계방학을 맞아 정통적인 레시피와 더불어 최신 트렌드인 슈가크래프트, 케이크 데코레이션, 초콜릿공예 등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제과제빵관련 대회에서 실력 증진 및실무적인 경험을 쌓고 있다. 일본의 동경제과 전문학교, 나카무라 전문학교 등 제과제빵으로인정받은 제과전문학교들과 해외 실습을 연계해 방학 중 일본 전 지역 제과점에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학교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