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난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4년제 대학 졸업자의 취업률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당분간 대학 졸업자의 취업률은 크게 개선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는 보도가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서도 항공사 승무원 채용 소식은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 작년 1월에 4건의 승무원 채용이 있었던 것에 비해서도 더 늘어나서 올해에는 1월 한달 동안에만 6건의 승무원 채용이 공지되었다.
오늘부터는 ANC 추천으로 필리핀항공의 객실승무원 온라인 접수가 시작되어 2월 21일(화) 서류 접수 마감된다. 자격조건은 ANC 재학생 및 졸업생 중에서 2년제 전문학사 이상에 해당 되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필리핀항공 승무원채용 면접은 1차 면접이 2월 24일에 ANC 승무원학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3월 초에 본사 면접이 시작되어 3월 중에 트레이닝이 시작될 예정이다. 필리핀항공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상업 비행을 했으며, 필리핀 내 29개 지역, 동남아시아, 호주, 캐나다, 미국 등 31개 지역에 취항하고 있다.
필리핀항공 승무원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ANC 승무원학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필리핀항공의 지상직 직원 채용도 오늘부터 시작되었다.
2017년 7월에는 국내 10번째 항공사에 해당하는 플라이양양의 취항이 시작될 예정이다. 플라이양양은 해외 단체관광객 전용 항공사를 표방한 ‘TCC(투어리즘 컨버전스 캐리어·관광융합 항공사)’라고 한다. LCC항공의 약진과 함께 새로운 항공사의 출범으로 올해의 승무원 채용 전망은 매우 밝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ANC 승무원학원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LCC항공사를 포함한 국내항공사반과 국외항공사반으로 나뉘어 서류전형 부터 최종면접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으며, 항공사별 특별반도 함께 운영 중이다.
ANC 스튜어디스학원 대표홈페이지에 방문하면 현재 채용 진행 중인 필리핀항공, 이스타항공, 중국동방항공, 아시아나항공의 스튜어디스, 스튜어드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방문상담을 희망한다면 ANC승무원학원 교대점 · 홍대점 · 부평점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김준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