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은 플라스틱병을 100%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담요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친환경 담요는 'ecoTHREAD™'의 특허 기술로 제작됐다. 장거리 노선을 이용하는 모든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친환경 담요에는 하나 당 28개의 재활용 플라스틱병이 사용되었으며, 플라스틱 병을 플라스틱 칩 형태로 다듬은 후, 이를 폴라플리스 소재의 얇은 실로 만드는 최신 기술을 통해 제작되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기내 제품 혁신 및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담요를 출시하였으며, 세계적인 기내 제품 전문 회사 버즈(Buzz)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자인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이미 기내에서 알루미늄 캔, 플라스틱 및 유리병, 종이류 등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친환경 담요는 2019년 말까지 약 8800만개의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이는A380 항공기 약 44대의 무게에 달하는 수치이다.
장준모 에미레이트항공 지사장은 “에미레이트 항공은 이번 친환경 담요 출시를 비롯해 매년 그룹 차원에서 환경리포트 발행, 멸종 위기 야생동물 보호 메시지 전파를 위한 항공기 랩핑 등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앞장서는 항공사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