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최저가 판매 상품인 '가격의 끝'에 참치캔·스팸·샴푸 등을 추가 선정한다고 30일 밝혔다. 추가 제품은 '동원 마일드 참치(150g·3입)' 3370원, 'CJ 스팸클래식(340g·3입+1입)' 1만4890원, '애경 케라시스 퍼퓸 샴푸·린스 6종(각600㎖)' 각 3220원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기존 가격경쟁 품목인 기저귀와 분유, 커피믹스 판매량이 최근 대폭 증가했다"며 "추가 상품에 대해서도 주 단위로 최저가격을 유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백, '설국열차' 배우 틸다 스윈튼 모델 기용
현대백화점은 영화 '설국열차'로 국내에 잘 알려진 영국 출신의 영화 배우 틸다 스윈튼을 모델로 기용했다고 30일 밝혔다. 1985년 압구정본점 개점 이래 현대백화점이 유명 배우를 모델로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틸다 스윈튼의 이미지를 31일부터 시작하는 ‘봄 정기세일’부터 1년간 옥외 광고·백화점 홈페이지 등으로 선보인다. 향후 주요 이미지 광고에도 틸다 스윈튼 이미지를 앞세운다는 방침이다.
초밥 1개 390원··· 홈플러스 '셰프초밥' 출시
홈플러스는 총 34종으로 구성된 '셰프초밥'을 출시해 내달 6일까지 개당 390원에 판매한다. 기존 16종 초밥에 참치마요 초밥, 소불고기 초밥, 크래미 김밥, 새우튀김 김밥 등을 추가해 어린이와 수산물을 선호하지 않는 고객도 초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초밥에는 찰기가 강하고 식어도 굳지 않아 특유의 밥맛이 유지되는 고급쌀인 고시히카리쌀을 사용했다. 셰프초밥의 가격을 1년 내내 시중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유지할 예정이라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골든블루, 골프단 창단…안시현 등 영입
토종 위스키 업체 골든블루가 30일 골프단을 창단했다고 밝혔다. 골든블루는 2014년부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신인왕 안시현 프로를 후원하고 있다. 여기에 유현주 프로와 김혜선2 프로를 추가 영입해 선수 3명으로 골프단을 꾸렸다. 골프단 단장은 국가대표 육상 감독을 지냈으며 현재 골든블루 수도권 영업을 담당하는 김봉유 본부장이 맡았다. 골든블루는 소속 선수가 우승할 때마다 상금의 36.5%를 기부금으로 조성해 매년 연말 지자체와 자선단체를 통해 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