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는 KBS 2TV '태양의 후예' O.S.T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총괄 프로듀서한 송동운이 O.S.T계 '마이더스의 손'으로 급부상했다.
물론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인기도 있지만 O.S.T를 총괄하고 있는 송동운 총괄 프로듀서의 음악적 감각과 능력도 한 몫 한다.
송동운 프로듀서는 그간 드라마 '쓰리데이즈'를 비롯해 '괜찮아 사랑이야' '후아유-학교2015' '피노키오' '빛나거니 미치거나' 등 O.S.T에 참여해 흥행 신화를 이루어낸 천재 프로듀서로 가요계와 방송계에 정평이 나 있다.
더욱이 송동운 프로듀서는 O.S.T 참여 가수로 엑소·윤미래·다비치·타이거JK·에일리·육성재·로이킴 등 유명 가수들과 대거 호흡을 맞추며 O.S.T계 황금 라인업을 완성해 큰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송동운 프로듀서가 참여한 O.S.T는 드라마 스토리와 완벽한 매칭을 이루며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태양의 후예' 속 다비치 '이 사랑'을 비롯해 거미의 'You are my everything' 매드클라운&김나영 '다시 너를케이윌 '말해! 뭐해?' 윤미래 'Always' 엑소 첸&펀치 'Everytime' 등 발표한 음원 전곡이 음원차트 1위부터 6위까지 줄 세우는 기현상을 일으켰다.
여기에 오늘(24일) 공개된 린의 'With You'까지 발표와 동시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드라마 O.S.T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