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대출규제 강화로 청약만 해도 웃돈이 붙던 아파트의 모습은 옛일이 되었다. 아파트에 몰렸던 투자자들은 상가나 오피스텔과 같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부동산 시장이 과열될수록 옥석을 가리는 안목이 필요하다며, 오피스텔은 초기 투자가 무겁지 않아 임대 수입을 올리려는 초보 투자자들이 시작하기에 적합하다고 조언한다. 오피스텔 투자의 최대 장점은 매달 월급처럼 임대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이를 위해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더라도 부동산 가치와 임대료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매물을 선택해야 한다.
투자가치 높은 오피스텔 선택을 위한 제1조건은 '풍부한 임대수요'다. 대표적인 것이 기업도시인데, 기업도시 중에서도 글로벌 기업들이 투자한 지역은 부동산 경기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국내에서 손꼽히는 대기업이 투자하는 곳은 향후 부동산 경기에 크게 요동하지 않는 지역이라 꼼꼼히 체크해 둘 필요가 있다.
▲ 삼성전자의 본사가 위치한 수원 매탄동 ▲ 화성캠퍼스 반도체 공장이 위치한 동탄신도시 능동 ▲ 기흥캠퍼스 반도체 공장이 위치한 용인 등은 대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는 곳으로 삼성전자의 연구와 제조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
동탄신도시 내에서도 1기 신도시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화성캠퍼스는 주변 협력업체와 삼성 부품 연구단지를 통틀어 15만명이 넘는 근무자들로 인해 지역 경제의 활력이 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바로 이런 지역에서 수익형 상품을 찾으라고 권한다. 특히, 삼성반도체 공장까지 걸어서 출퇴근하는 곳에 오피스텔이 있다면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이다.
특히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인근에는 대세로 떠오른 복층형에 테라스까지 갖춘 곳이 건축되고 있어 화제다.
'동탄 오딧세이 더 테라스뷰 오피스텔'은 전 타입이 소형으로 삼성전자 및 협력업체 근무자들을 위한 기숙사형으로 설계되어 임대수요는 충분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하 2층에 지상 17층, 전용면적 16.17~19.13m²로 설계된 동탄 오딧세이 더 테라스뷰 오피스텔은 주변 오피스텔과 차별화하여 기본적으로 전 호실이 복층형을 이루고 있다. 전체 377실 중 40%는 테라스 타입으로 시공될 예정이다.
복층에도 계단 서랍장을 비롯하여 화장대, 수납장 및 넉넉한 침실 공간 겸비해 '고품격 풀옵션 마감'이라는 프리미엄을 갖췄다.
또한 택지지구 내의 장점인 지역냉난방과 아파트 타입의 로이복층유리까지 입주자들을 위한 섬세한 배려가 돋보인다.
주변 교통으로 2022년 인덕원~동탄 복선 전철 삼성전자역(가칭)이 예정되어 있어 동탄 오딧세이 더 테라스뷰 오피스텔의 가치를 더욱 부각시킬 예정이다. KTX동탄역(2016년 개통예정)과 GTX동탄역(2020년 개통예정)도 인접해 있으며 용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동탄IC가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동탄 오딧세이 더 테라스뷰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1093-13번지에 있으며, 2017년 10월 본격 입주가 이뤄질 전망이다. 관련 문의는 전화(031-8050-8372)로 하면 된다. 온라인 일간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