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0시 공개된 에픽하이 8집 ‘신발장’ 타이틀곡 ‘헤픈엔딩’은 27일 공개된 멜론, 올레, 벅스, 지니, 네이버, 다음, 소리바다 등 총 7개 음원사이트 주간차트에서 1위를 기록,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에픽하이가 전곡 셀프 프로듀싱한 이번 정규 8집은 음원 공개와 동시에 실시간 음원 차트 올킬과 전곡 줄세우기를 동시에 성공시킨 것은 물론 더블타이틀곡인 ‘헤픈엔딩’과 ‘스포일러’ 외에도 ‘본 헤이터’, ‘또 싸워’, ‘RICH’ 등 다수의 수록곡이 호평을 받았다. 또 개코부터 빈지노, 태양, 넬 김종완, 조원선 등 화려한 피쳐링진으로 더욱 풍성한 매력을 담아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현재 부동의1 위를 차지하고 있는 ‘헤픈엔딩’은 이별을 맞이하는 이들을 덤덤하게 위로하는 곡이다. 프랑스 영화의 OST를 연상시키며 꾸밈없는 솔직한 가사와 롤러코스터 조원선의 무심한 듯한 목소리가 인상적이다.
음원, 음반 발표와 함께 본격적으로 활동에 돌입한 에픽하이는 지난 주 음악방송 엠넷 ‘엠카운트다운’ 과 SBS ‘인기가요’ 에 이어 이번 주 음악방송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 지난 주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헤픈엔딩’ 무대를 지원사격 한 데 이어 이번 주에는 이하이가 지원사격할 것으로 전해져 기대를 모은다.
한편, 에픽하이는 활발한 국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5년만의 단독콘서트 ‘퍼레이드(PARADE)2014’를 개최한다.
이에 누리꾼들은 "에픽하이,노래 완전 좋아" "에픽하이, 요즈음은 신발장만 듣는다" "에픽하이,콘서트도 기대기대"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